방탄소년단, 5년 연속 서울시 명예 관광 홍보대사 ‘의리’
2021-06-15 09:49


방탄소년단 [빅히트뮤직 제공]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방탄소년단이 올해 5년 연속으로 서울시와 손잡고 대한민국 수도 서울을 알린다.

15일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방탄소년단의 2021년 서울관광 홍보영상 ‘YOUR SEOUL GOES ON(서울은 계속된다. 가장 서울답게)’를 곧 촬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명예관광홍보대사는 1년간 활동하고 끝나는 게 관례였지만 방탄소년단이 올해로 무려 5년째 활동을 이어가며 서울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는 방탄소년단의 ‘의리’에 대한 보답으로 올해 5주년 기념 서울 홍보영상 제작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2021년 신규 글로벌 캠페인 슬로건, ‘YOUR SEOUL GOES ON(서울은 계속된다. 가장 서울답게)’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서울은 멈추지 않고 변화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각자의 자리에서 슬기롭게 이 위기를 극복하고 서울에서 다시 만나자 라는 의미에서 착안했다. 서울관광의 전방위적 홍보를 위해 ‘어기영차! 서울!’ 캠페인고 시행한다.

2020년 슬로건인 ‘See You in Seoul’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첫 번째 목적지가 서울이 되기를 염원하는 메시지였다면, 올해 ‘YOUR SEOUL GOES ON’은 위드 코로나 추세를 반영하여 팬데믹 속에서도 끊임없이 변화·발전하여 새로워진 서울의 모습과 그 원동력인 ‘서울의 정신’을 전한다.

‘어기영차! 서울!’ 캠페인송은 1960년대 서울에 대한 희망적 메시지를 담은 ‘서울의 찬가’ 음원에 어기영차 가사를 넣어 만들었다. 해당 캠페인의 메인 홍보영상에는 서울시 명예관광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이 출연하여 전 세계인에게 코로나19 응원과 극복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트래블 버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 글로벌 COVID-19 상황에 따라 중독성 강하고 따라하기 쉬운 어기영차 서울댄스가 개발된다. 이와 연계한 어기영차 서울 댄스 챌린지, 온라인 플래시몹, 국내외 주요 축제 및 관광 박람회 내 어기영차(Car) 게릴라 이벤트 등 다양한 국내외 밀착 프로모션이 예정돼 있다.

kacew@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