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온라인게임 공백, 웹게임 '강세' … 인기작 '데빌에이지', '성세삼국', '신마지도' 조명
게임세상| 2015-09-03 18:15


-편한 게임성, 미녀 마케팅, 캐시 이벤트 '강점'
-팡게임 '데빌에이지' VIP 유저에 '인기 폭발'
-섹시 모델 '이린' 주목 팍스게임 '신마지도'
-10번째 서버 오픈 엔터메이트 '성세삼국'


최근 PC게임시장에서 웹게임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대작 온라인게임 중심의 시장경쟁이 사그라들고, 기업 대부분이 모바일게임을 중심으로 체제로 전환을 하고 있다. 이런 기조 속에 PC게임의 생태계 공백을 틈타 웹게임이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모양세다.
웹게임은 쉬운 게임성과 적극적인 마케팅은 물론 게임 내 파격적인 혜택 등으로 다양한 마케팅과 서비스 전략으로 PC게임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
이에 최근 주목받고 있는 웹게임 팡게임의 고공전투 RPG '데빌에이지'와 엔터메이트 신작 삼국지 웹 RPG '성세삼국', 팍스게임의 광렙 RPG '신마지도' 등 3종을 소개하는 한편 그 강점을 분석해 본다.

과감한 캐쉬 이벤트! VIP 유저에 사랑 받는 '데빌에이지'

먼저, 팡게임이 서비스 하는 풀3D 고공전투 RPG '데빌에이지'는 특히 VIP 유저들에게 무한 애정을 받고 있다.

 

   
최근 경매장 시스템과 40만원 상당의 아이템 패키지를 7만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데빌에이지'는 서비스 이전 VIP 테스트를 통해 70%대에 육박하는 잔존율을 유지했다.

 

    이 작품은 전세계 2천만 유저를 거느린 마신전기2D의 차기작으로 고대신화를 배경으로 한 세계를 화려한 날개로 날아다니며 모험을 즐기는 웹게임이다.  이 웹게임의 특징은 전투에만 치중했던 기존 웹게임과는 달리 자유로운 시점 변환과 동화적인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있다. 이를 기반으로 귀여운 캐릭터와 개별의 개성을 강조하는 화려한 코스튬 요소까지 더해져 특히, 여성 유저의 유입이 게임 전반의 분위기를 주도한 다는 점이다. '데빌에이지' 게임 오픈 6일동안에 지속적으로 신규서버가 증설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지난 8월 16일 팡게임은 물론 게임매니아와 온게이트, 피카온 등 채널링 사이트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데빌에이지는 3일 연속으로 '에오스'와 '에리스', '메티스'의 3개 신규 서버를 오픈하였으며, 22일 '클로토'서버 오픈에 이어, 신규서버인 '닉스'까지 오픈했다.

'신마지도', 무술 종합 17단 '이린', 섹시 모델 기용에 '찬사'

웹게임의 마케팅 특징은 바로 '어른' 세대를 타깃으로 한 적극적인 섹시 콘셉트의 마케팅이다.

 

    웹게임 서비스사 팍스게임이 서비스하는'신마지도(http://sm.3pan.net)'는 일본 현지에서 한류를 일으키고 있는 종합 17단 바디트레이너 '이린'을 게임 홍보모델로 기용해 유저들의 높은 주목을 받았다.
바디트레이너 이린은 섹시한 미소녀의 외모와 달리 태권도 4단, 용무도 4단, 합기도 4단, 격투기 2단, 유도 1단, 우슈 1단, 검도 1단 등 종합무술 17단의 무도인이다. 그녀는 산케이스포츠 '린의 원 포인트 레슨'을 연재해 10주간 연예뉴스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린 다이어트 단행본을 출판하기도 했다. 또한, 중국 인민일보 한국판 '린의 원포인트 다이어트 레슨'을 연재 중이다.

 

    팍스게임 이범윤 대표는 "신마지도는 통쾌한 액션을 보여줄 게임이며, 이런 액션을 멋지게 소화해줄 모델이 바로 이린 트레이너"라고 말하고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통쾌한 게임을 이린 씨가 멋지게 표현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히기도 했다.
신마지도는 중국 고대신화를 배경으로 신족과 마족의 치열한 대립을 주제로 만든 웹 RPG다. 유저는 각각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신족과 마족 진영을 선택하여 무한한 전투력 성장을 통해 신화속의 치우(중국 고대신화 인물)를 등장 시킨다. 뛰어난 플레쉬 3D 그래픽 기반으로 광활하고 웅대한 배경과 정교한 캐릭터, 현란하고 생동감 있는 신마간의 교전, 삼계를 뒤집는 전쟁 등 숨막히는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게임특징은 500레벨이라는 높은 레벨업으로 각 레벨마다 주어지는 퀘스트를 통해 지루함을 달래고, 접속만으로도 모든 유저에게 제공되는 특별한 VIP경험치 시스템와 최소 비용만으로 30일간 3000% 상당의 상품권을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시스템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이 밖에, 펫, 탑승물, 날개, 패션, 신의무기 등 다양한 전투력 상승 콘텐츠와 치열한 PvP & PvE를 통해 게임의 재미와 완성도를 높였다

안정적 서비스, 다양한 채널링 통한 유저 소통, '성세삼국'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의 신작 삼국지 웹 RPG '성세삼국'은 삼국지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 된 웹 RPG로 네이버게임, 네오위즈게임즈, 다음게임, 온게이트, 한게임 총 5개의 채널사와 함께 정식 오픈을 진행했다.
이런 다방면의 채널링과 사전 등록 등 이벤트를 통해, 5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함께 지원받는 등의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다.

 

    성세삼국은 매우 다양한 채널과 협업은 물론 모바일게임의 사전등록 이벤트 혜택을 통해 초반 유저몰이에 집중했다. 이와 함께, 안전정 서비스를 위한 집중적인 노력과 즉각적인 서버 증설 등 유저 서비스 안정화에 집중했다. 그결과 지난 8월 26일에는 10번째 서버 '장사'를 오픈하기도 했다.
성세삼국은 당시 공지사항을 통해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보다 안정된 환경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신규서버를 오픈한다"며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성세삼국은 개인간 PK전투와 만혼전, 서버전장 등 다수의 이용자가 즐기는 대전 콘텐츠가 특징이다.
엔터메이트는 최근 RPG '성세삼국'에서 위ㆍ촉ㆍ오 삼국의 최강국을 가리는 국가 약탈전 및 신규 던전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국가 약탈전'은 위ㆍ촉ㆍ오 삼국간의 국가 약탈 콘텐츠로, 매일 18시~19시에 진행되는 일일 이벤트다. 자국의 요새에 출현하는 황금 신목을 수호하거나 타국의 요새에 침입하여 황금 신목을 베어 엽전을 약탈할 수 있다.
또한, 60레벨 달성 시 활성화 되는 신규 던전 '수련의 땅'등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해당 던전은 캐릭터가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던전이 활성화되고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4대 신수인 청룡BOSS를 잡으면 다른 신수인 백호, 주작, 현무BOSS를 사냥할 수 있게 되는 시스템등이 존재한다.

 
채성욱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