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 민선6기 공약사항 현장평가 실시
기사입력 2017-02-17 10:05 작게 크게
[헤럴드경제=박준환(시흥)기자] 시흥시는 2월 중 민선6기 공약사항에 대한 현장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장으로 나가 발로 뛰면서 실시할 이번 현장평가는 막바지에 다다른 민선6기 공약사업의 성과를 현장 중심으로 점검하고, 추진력을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난 6일에는 공약이행평가단 임원진 간담회를 열어 시민과의 약속인 시장의 공약을 단순하게 평가하는 차원을 넘어 시민의 눈높이로 한층 더 다가가 향후 지역사회에서 미래지향적이고 지속발전 가능한 건설적인 공약이행이 될 수 있도록 서면 보고 방식이 아닌 현장방문 형식으로 평가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지난 15일 시흥시의 대동맥이 될 소사·원시선 공사현장(시흥시청역)과 주민이 주인이 되어 만들어가는 도일시장 주거환경 정비 현장을 방문해 2016년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들었다. 


또한 정왕동 악취의 근원이었던 맑은물관리센터 개량사업과 그린센터 소각시설, 시흥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친환경 하수처리장인 월곶에코피아를 찾아 해당 사업의 진행상황과 현황에 대해 직접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약이행평가단 환경분과장은 공약사업 현장 관계자들과의 대화에서 “민선6기 공약으로 제시한 사업들 대부분이 순조롭게 추진 중인 것으로 평가된다”며, “공약이행평가단이 제시한 의견들을 잘 참고하여 추운날씨이지만 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시흥시공약이행평가단은 각 분과별로 현재 추진 중인 사업 중 중요도 등을 고려하여 약 15개 내외의 현장 방문 점검대상지를 자체 선정하고, 총 3일(2.15/20/22)에 걸쳐 밀도 있는 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pjh@heraldcorp.com

  • ▶ 평창 롱패딩 열풍…반색하는 패션ㆍ아웃도...
  • ▶ 국민의당 끝장토론 시작…反안철수 “安 ...
  • ▶ 최순실 인사개입 폭로 외교관, 文정부 와...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