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부산국제보트쇼 힘찬 세일링!
기사입력 2017-03-21 11:21 작게 크게
23~26일, 부산 벡스코 및 수영만 요트경기장서 동시 개최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대한민국 대표 보트쇼인 ‘부산국제보트쇼’가 오는 23일부터 나흘간 해양수도 부산 벡스코와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동시 개최된다. 올해 제4회를 맞이한 부산국제보트쇼는 육상전시장인 벡스코 제1전시장에 151개사 1163부스와 해상전시장에 요트ㆍ보트 완제품 10여척을 전시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별 해양레저클러스터 공동관 참가유치 및 이를 통한 국내업체의 해외 판로개척과 수출확대를 위한 상담회를 확대한다. 또한 전년대비 전시품목을 더욱 확대하여, 기존의 보트ㆍ요트, 엔진ㆍ부품ㆍ액세서리, 서비스ㆍ시설 뿐만 아니라 올해는 서핑, 낚시장비·용품, 수상스키, 제트스키 등 워터스포츠와 보트·요트 오너를 위한 보팅라이프스타일 품목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그리고 매년 해양레저인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보트 오픈 마켓’에는 전년보다 더욱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보트 15대가 전시되어 현장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해양레저문화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동시 개최되는데 한국해양소년단연맹에서는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실내 초대형 수조에서 진행되는 카누/카약/SUP(패들보드) 시승, RC보트 조종 등의 체험행사들이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또 작년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마린룩 패션쇼는 벨롭, 시엘르마린, 슈퍼링크, 로럴크라운 4개 업체가 신규 참가하며, 전문 모델들이 전시장 내 특별무대에서 올여름 마린룩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실내 대형수조에서는 윈드서핑과 동력서프 시연을 선보이고, 선박 역사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세계 선박모형 특별관’ 이 전시장 내에 조성되고, 전공 학생들 및 일반시민들을 위한 해양레저스포츠 소개, 마리나 서비스업 창업 및 Q&A, 취업 토크콘서트 등의 쉽고 흥미로운 주제의 오픈 세미나도 진행된다.

동일 기간 중에 해상전시장(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는 레오파드 58, 메트릭스 미라지 760, 베리아 52 등 10여척의 대형 신조 보트가 전시된다. 특히, 참가업체 ‘말리부보트’는 행사기간 동안 보트 시연행사 진행과 함께 국내 최초로 바다에서 즐기는 웨이크 서핑 체험도 실시한다. 아울러 현장 분위기 고조를 위해 유명 DJ의 공연이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송양호 부산시 해양수산국장은 “부산국제보트쇼가 4회째를 거치며 국내 최정상급 보트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하였다고 보고, 이 전시회의 성공이 해양레저산업의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회 공동주관사인 벡스코 함정오 대표이사는 “봄이 오는 3월에 해운대 바다와 벡스코 전시장에서 해양레저관련 다양한 체험을 관람객들에게 최대한 제공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cgnhee@heraldcorp.com

  • ▶ 기름값때문에 디젤차 샀는데…경유값 인상...
  • ▶ 기무사, 국방장관 제끼고 우병우에 군피아...
  • ▶ 40여명 성추행사건 부안 A여고, 정신나간...
프리미엄 링크
이슈 & 토픽
베스트 정보
비즈링크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100% 무료 만화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