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UHD 버젼 올 여름 국내 출시
기사입력 2017-03-26 19:18 작게 크게
[헤럴드경제=이슈섹션]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게임 스타크래프트가 발매 19년 만에 그래픽을 대폭 개선한 초고화질(UHD)판으로 새롭게 국내 팬을 만난다.

스타크래프트 개발사인 미국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마이크 모하임 최고경영자(CEO)는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올해 여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리마스터 버전은 지금은 거칠게 보이는 1998년 판의 그래픽을 UHD급으로 매끈하게 다듬고, 극장 영화처럼 탁 트인 시야의 ‘와이드 스크린’ 화면비로의 전환 기능도 지원한다.

모하임 CEO는 “한국 사용자 커뮤니티(모임)의 의견을 토대로 작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고, 조작키와 적을 움직이는 인공지능(AI) 등 본질적 게임 구조는 최대한 보존하고자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기존 스타크래프트의 사용자 계정이 연동돼 예전 팬들도 손쉽게 리마스터 버전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 언어로 한국어를 최초 지원한다. 예전 스타크래프트는 영어로만 게임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따라 기존 스타크래프트는 이번 달 31일부터는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로 전환된다.

리마스터판은 올해 여름 ‘SW 업그레이드’ 상품 형태로 발매된다. 블리자드는 판매가 등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스타크래프트는 발매된 지 19년이 넘었지만 지금도 국내 PC방 게임 중 점유율 10위권에 들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 신동욱, 이언주에 “악담 중에 악담” 맹...
  • ▶ "강남에 아파트 갖고 계신 분이"...이언주...
  • ▶ 멜라니아 효과…슬로베니아 여행 미국인 ...
프리미엄 링크
이슈 & 토픽
베스트 정보
비즈링크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100% 무료 만화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