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소개-워오브크라운]새로운 전략·전술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노크'
게임세상| 2017-04-21 14:01


- 최신 트렌드 적용 모바일 SRPG '기대'
- 매력만점 캐릭터가 만드는 '대서사시' 눈길

● 장      르 : 모바일 SRPG
● 개 발 사 : 애즈원게임즈
● 배 급 사 : 게임빌
● 플 랫 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 시 일 : 2017년 4월 26일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로 우뚝 선 게임빌이 야심차게 준비한 신작을 선보인다.
이와 관련해 게임빌은 애즈원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워오브크라운'을 출시한다.
'워오브크라운'은 SRPG로 제작돼 전략성 넘치는 택틱스 요소를 채택한 게임으로 게임의 깊이와 디테일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거 유저들이 모바일이 아닌 다른 플랫폼을 통해 즐겼던 SRPG의 전략성과 감성에 최신 모바일게임 트렌드에 맞춘 그래픽과 스킬 연출 등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또한, 귀여운 SD풍의 캐릭터들로 구성된 300여 종이 넘는 영웅들은 각각 특유의 움직임과 스킬을 지니고 있어 영웅 수집욕과 보는 맛을 더욱 배가 시킨다.  

   


'워오브크라운'은 '당신의 운명을 결정할 턴과 무브, RPG의 NEW TURN'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이 의미를 게임에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스토리 전달력 '최고'
'워오브크라운'은 SPRG의 핵심으로 꼽히는 스토리 전달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주인공을 중심으로 시작되는 스토리는 주인공들의 대사와 함께 상황에 맞는 액션까지 더해져 보는 재미를 만들어냈다. 단순히 캐릭터가 양쪽에 서서 말풍선 형태로 대사만 주고 받는 것이 아닌 상황에 따른 액션과 진동이 더해져 시나리오 진행을 몸소 체감할 수 있다.  

   


'워오브크라운'은 모험 모드를 진행하며 스토리가 진행되는 방식이 아닌 '시나리오 모드'를 별도 콘텐츠로 구성해 유저들이 스토리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빠른 게임 진행을 위해 스토리 진행을 스킵(Skip)할 수 있지만, 이후에 다시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각 영웅들에 국내외 유명 성우들이 보이스 녹음에 참여해 완성도와 디테일까지 더했다.

두뇌 풀 가동
'워오브크라운'은 3D 맵을 쿼터뷰 시점으로 바라보며 플레이하는 SRPG로 고저차가 있는 맵의 지형을 이용해 높은 위치를 적보다 선점해 보다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도록 돼있다. 여기에 불, 물, 나무, 빛, 어둠의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속성의 상성을 이용한 전투배치 등 전략적으로 접근하도록 제작됐다.  

   


이로 인해 과거 동일한 장르에서 대작으로 꼽혔던 '창세기전'을 비롯 '파이널판타지', '파랜드택틱스' 등에서 느낄 수 있었던 전략성과 감성에 최신 모바일게임 트렌드에 맞춘 자동전투, 그래픽, 스킬 연출 등이 더해져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글로벌 시장서 '호평'
'워오브크라운'은 출시 전 진행된 CBT(클로드베타테스트)에서 리텐션(재방문)율 평균 70%를 넘는 기록을 세웠으며, 해외 유저 비중이 86%를 차지할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워오브크라운'이 오래 전부터 RPG를 즐기던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즐겼을 법한 택틱스 요소를 모바일 기기에서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평을 받으며 관심을 받고 있다.  

   


젊은 게이머들에게는 새로운 게임으로 올드 게이머들에게는 향수를 선사하는 게임으로 탄생한 '워오브크라운'에 빠져보자.


 
이승제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