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스낵북, 작가 지망생 위한 웹소설 강의 '님이 작가' 진행
게임세상| 2017-04-24 14:35


- 20년 경력 베테랑 작가의 생생한 작성 노하우 전수
- 작가의 마음가짐부터 연재 방식 등 웹소설 AtoZ 강의

   

   

알에스미디어는 자사 웹소설 플랫폼 '스낵북'에서 웹소설 작가를 지망하는 예비작가들을 위한 강의 '님이 작가'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스낵북 내 웹소설 생태계 조성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웹소설 작가 지망생들을 위한 기초 작문부터 작성 노하우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님이 작가' 강의는 웹소설에 대한 오해와 실체, 웹소설을 쉽게 쓰는 방법, 웹소설 Q&A 총 3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에 열린다. 선착순 모집이며, 스낵북 전략사업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알에스미디어 측은 입문 강의를 시작으로 심화 강의, 집중 강의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더 나아가 토크쇼, 컨퍼런스 등의 형태로 다양성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의는 스낵북 전략사업부 소속이자, '이원연공', '마in화산', '종천지애' 등을 집필한 20년 경력의 인기작가 백연(본명 윤선영)이 맡아 자신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줄 예정이다.

백연 작가는 "웹소설 작가의 정체성과 태도부터 웹소설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어디에 연재해야 하는지, 연재를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계약은 어떻게 하는지 등 현실적이고 실전적인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강의 자체도 중요하지만, 강의 이후 6개월 동안 제공되는 무료 카운슬링도 주목할만한 특전"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낵북은 작가매니지먼트 기업인 알에스미디어에서 출시한 웹소설 플랫폼으로, 4월 24일부터 총상금 1억 7천만 원 규모의 웹소설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