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검찰ㆍ국정원ㆍ방송개혁 국회서 논의”
기사입력 2017-05-19 15:30 작게 크게
[헤럴드경제=김상수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9일 5당 원내대표와 청와대 회동을 열고 검찰ㆍ국가정보원ㆍ방송 개혁을 국회에서 논의하는 데에 의견을 나눴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19일 회동 이후 브리핑을 통해 “예정보다 40분을 넘겨서 진행됐고 시종일관 화기애애하고 생산적인 대화가 충분히 이뤄졌다”며 이 같이 밝혔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박 대변인은 이날 회동을 통해 “검찰개혁, 국정원 개혁, 방송개혁에 대해 국회에서 논의하기로 했다”며 “문 대통령은 국회 차원의 합의가 이뤄지기 전이라도 국정원의 국내 정치 개입에 대해선 (개혁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표명했다”고 전했다.

또 “정부가 일자리 추경안을 국회에 상세히 설명하기로 했고, 국회에서의 원만한 처리에 대해 각 당의 협조를 당부하셨다”고 덧붙였다.

또 문 대통령은 이날 원내대표와 함께 대선 과정에서 각 당 대선 후보의 공약을 우선 추진하자는 방안을 논의, 향후 국회에서 본격적으로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이날 개헌과 관련 “대선공약대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박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정치권의 개헌 논의 과정에 국민 의견을 충실히 수렴해 반영하고, 선거제도 개편도 함께 논의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dlcw@heraldcorp.com

  • ▶ 국정원,추명호-우병우 유착 알고 있었다
  • ▶ 한미동맹 삐걱? 美 주한미군 철수론까지 ...
  • ▶ 훈련중 사고난 K-9 어떤 무기?
프리미엄 링크
이슈 & 토픽
베스트 정보
비즈링크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100% 무료 만화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