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모비톡, 금주 중고폰 핫 키워드 '아이폰6S' 선정
게임세상| 2017-05-22 11:40


'갤럭시S8', '갤럭시S7',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아이폰7', 'G6', 'V20' 등 다양한 휴대폰 정보가 가득한 스마트폰 공동구매 및 중고거래 어플 '모비톡'은 금주 중고폰 핫 키워드로 애플의 '아이폰6S'를 선정했다.
   

   

'모비톡'이 지난 주 공개한 5월 셋째 주 중고폰 인기 순위표에 따르면 '아이폰6S'는 단숨에 네 계단이나 상승하며 5위를 차지했다. 실제 거래량에 있어서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지난 두 달 동안 갤럭시 시리즈의 초강세에 밀려 순위권 밖, 혹은 하위권에 머물렀었는데,  '갤럭시S8' 폭풍이 지나가자 다시 제 자리로 돌아온 것. 가격면에서 최신작인 '아이폰7'보다 월등히 저렴하고, 전 기종인 '아이폰6 플러스'와의 차이도 2만 원 내외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한동안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모비톡' 관계자는 "아이폰은 세대별로 기능에 큰 차이가 없어 중고폰 선택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이 가격"이라며, "그동안은 가장 저렴한 '아이폰6'가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지만 빠른 시일 내에 '아이폰6S'가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모비톡'은 개인과 개인 사이에 중고폰 거래를 돕는 '중고장터' 서비스를 제공, 원활한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타입의 휴대폰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 시스템'과 당일 중고거래 평균가를 알 수 있는 '오늘의 시세'를 비롯해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안전 거래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거래 시작 후 평균 2일 이내에 상품 수령 및 판매 대금 지불이 완료되어 신속한 매매가 가능한 것이 대표적인 강점이다.
게임이슈팀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