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모비톡, 업계 유일 '3 無 정책' 앞세워 차별화 부각
게임세상| 2017-06-20 10:45


최근 들어 국내 중고폰 시장이 커지면서 판매자와 구매자를 중계해주는 중고폰 업체들의 역할도 나날이 중요해짐과 동시에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중고거래 어플 '모비톡'이 3無 정책을 앞세워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모비톡'이 앞세운 3無 정책의 첫 번째는 판매 수수료 무료다. 이용자들이 수수료 걱정 없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수수료 전면 무료화를 선언, 대행 및 안전 거래 수수료 등 거래로 인해 발생되는 비용을 모두 '모비톡'이 부담하는 방향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이로 인해 판매자는 판매 금액의 5%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내지 않아 그만큼의 이득을 더 가져갈 수 있고, 수수료에 부담이 없는 판매자가 제품을 더 싸게 판매할 가능성이 높아져 구매자는 저렴하게 원하는 제품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두 번째로, 상품 등록 개수 무제한이다. 일반적으로 한 명의 판매자가 하루에 등록할 수 있는 상품의 개수가 정해져 상품 판매에 제약이 있지만 '모비톡'은 이에 대한 제한이 없기에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기다림 없는 즉시 출금이다. 내부적으로 정해진 시간에만 입금을 처리하는 대다수 중고폰 업체들과 달리 거래 금액을 거래 완료 즉시 판매자가 가져갈 수 있어 판매 대금 입금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한 상황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이용자들은 "수수료 부담이 전혀 없고 번거로운 과정을 모두 '모비톡'이 대신해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한 번 이용해봤는데 신속하면서 안전해 지인에게도 추천했다", "다음에도 또 이용할 것이다" 등의 사용 후기를 남기며 3無 정책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보였다.

'모비톡'은 휴대폰 구매에 최적화된 명실상부 최강 휴대폰 정보 어플로 최신 기기 정보는 물론, 최저가폰, 공짜폰, 중고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공동 구매 및 특가 세일 등의 이벤트 또한 실시간 무료 알림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어플 내 특설 페이지를 통해 '갤럭시노트7 리퍼폰(갤럭시노트FE)'의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출시일 확정 소식에 구매 대기자들의 문의가 급증하며 사전예약자 수가 2만 명을 돌파하는 등,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게임이슈팀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