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7월 20일부터 ‘상품촬영 견적비교’ 서비스 시행
기사입력 2017-07-21 13:41 작게 크게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는 전문 포토그래퍼들과 함께 상품촬영을 하는 ‘상품촬영 견적비교’ 서비스를 지난 20일부터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상품촬영 견적비교’ 서비스는 포토그래퍼들의 촬영 견적가 및 포트폴리오를 비교 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로, NHN고도는 국내 최대의 사진·영상 매칭서비스 카라멜과 손잡고 쇼핑몰 솔루션 업계 최초로 진행한다.

이번 ‘상품촬영 견적비교’ 서비스 출시에 대해 NHN고도의 김용준 과장은 “초보창업자들 중에는 촬영의 중요성에 대해 놓치는 경우가 많다”면서 “그러나 사실 쇼핑몰의 80% 이상은 상품 사진으로 구성된 만큼 매출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과장은 “잘 찍은 사진 한 장이 매출을 결정한다. 한 장의 사진은 온라인 쇼핑몰의 성패는 물론이고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면서 “많은 이야기 보다 사진 한 장이 주는 메시지가 강력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입고, 만져 볼 수 없는 온라인 쇼핑몰은 잘 찍은 사진 한 장이 성패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 사진은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물론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같은 상품 촬영은 쉽지 않다. 프로페셔널한 촬영 기술은 물론이고 사진 촬영 전반에 대한 기획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번에 최초로 시행하는 NHN고도의 ‘상품촬영 견적비교’ 서비스는 초보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 ▶ [文대통령 유엔 기조연설]“평화” 32회 ...
  • ▶ [文대통령 유엔 기조연설]‘보수 아이콘’...
  • ▶ 생수 냄새, 입 대려는 순간 비릿…민원 폭...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100% 무료 만화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