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모바일 액션 RPG '구름과바람', 사전예약자 50만 명 돌파
게임세상| 2017-07-26 15:55
 

   
㈜아이글라스는 자사가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 액션RPG '구름과바람'의 사전예약 신청자가 모집 일주일 만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모바일게임 마케팅에서는 출시 소식보다 사전예약 소식을 먼저 접할 만큼 사전예약은 필수적이다"라고 전했으며, "영화가 예고편을 통해 사전에 관람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것처럼 모바일게임 역시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또한 "19일 사전예약 이벤트가 시작되어 단기간 내 사전예약 참여자가 50만 명을 넘은 건 유저에게 재미 느낄 수 있는 게임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했기 때문이다"라고 분석했다.
'구름과바람'은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이미 게임성을 인정받은 게임으로, 평균 동접자수 10만 명, 가입자수 100만 명을 넘긴 모바일 대작 게임이다. 또한 최고 매출순위 상위권에서 약 4주간 랭크 되어, 국내 모바일게임 유저들에게 더욱 기대감을 주고 있다.
최근에는 인기 걸그룹 '우주소녀'를 메인 홍보모델로 발탁하여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구름과바람'은 정식 론칭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사전예약 이벤트는 "구름과바람 공식 브랜드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어플 모비, 루팅, 찌, 겜박스 등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5만원 상당의 다양한 아이템을 100%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갤럭시북, 갤럭시기어3,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추가로 '구름과바람' 공식 카페에 가입하면 우주소녀 전 멤버가 사인한 CD, 멤버 별 폴라로이드 사진, 바나나 우유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떼굴떼굴RPG '구름과바람'은 8월 초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우선 서비스 될 예정이다.
 
게임이슈팀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