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통신
캐논 ‘플레이샷 2017’ 사진 문화의 새 패러다임을 열다
라이프| 2017-07-28 15:23

 

카메라 업계 상위권 브랜드인 캐논이 사진 문화 프로젝트 ‘플레이샷 2017’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캐논은 ‘UNFRAME YOUR IDEA’라는 슬로건으로 매년 플레이샷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평범한 기록이나 인증만을 위한 사진 활동이 아닌, 내 생각을 담은 창의적인 사진 문화를 만들자는 의도로 기획된 사진 공모전이다.

본 캠페인은 2014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지난해 3회차까지 기준으로 누적 300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처럼 캐논의 플레이샷 캠페인은 새로운 사진 문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진 문화 캠페인으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은 ‘플레이샷 2017’은 타 브랜드 카메라, 스마트폰, 필름카메라, 드론 등 기종에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진 공모전이다. 내 생각을 담은 창의적인 사진이라면 어떤 사진이든 제출할 수 있으며, 사진을 찍는 즐거움을 찾고 그 안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완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이번 캐논의 캠페인 슬로건은 ‘창의력은 그 무엇도 따르지 않는다’이다. 복잡한 카메라 용어, 어려워 보이는 사진 기술은 사진의 장벽을 만들지만, 최근 발달한 카메라기술은 그 장벽을 허물고 있다. 캐논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진이라는 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담는 것이라는 동기부여 메시지를 전달한다.

‘플레이샷 2017’은 ▲패턴 ▲표정 ▲메이킹월드 ▲비비드 등 총 4가지의 미션에 부합하는 사진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전체 대상에게는 원하는 곳으로 사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1000만원 상당의 ‘플레이샷 트립’의 기회가 제공된다. 미션 별 대상에게는 각각 400만원 상당의 플레이샷 트립 기회를, 입상자 4명에게는 캐논의 ‘EOS 800D 18-55 KIT’를 제공한다.

한편, 응모 방법은 오는 9월 30일까지 PC나 모바일을 통해 플레이샷 콘테스트 2017 공식 홈페이지에 작품을 업로드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11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