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신태용호’ 이승우 합류?…추석연휴 유럽 원정 평가전
기사입력 2017-09-12 10:40 작게 크게
[헤럴드경제=이슈섹션]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 이후 첫 원정 평가전에 나설 ‘2기 신태용호’ 명단이 명단이 25일 공개된다.

대한축구협회는 “유럽 원정 평가전을 위해 소집될 선수 명단을 발표하는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의 기자회견이 25일 오전 10시 축구회관에서 열린다”고 12일 밝혔다.

대표팀은 다음 달 2일 소집돼 7일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러시아와의 평가전, 10일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튀니지와의 경기를 준비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번 평가전은 월드컵 ‘본선 로드맵’의 첫걸음으로, 신 감독 체제에서 처음으로치르는 평가전이기도 하다.

신 감독은 앞서 이번 평가전에서 유럽 리그 선수 위주의 팀을 꾸리겠다는 청사진을 밝힌 바 있다.

최근 새 팀을 찾거나 소속팀에서 입지를 넓히기 시작한 이승우(베로나)나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의 소식도 알고 있다며 “이들을 체크하면서 유럽 원정을 준비하겠다”고 밝혀 명단 포함 여부가 관심을 끈다.

첫 상대인 러시아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62위로 밀려 있으나 자국에서 열리는 월드컵에서 16강 이상의 성적을 기대하는 팀이다. 한국과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맞붙어 1-1로 비겼다.

튀니지는 FIFA 랭킹 34위로 한국(49위)보다 15계단이나 높다. 역대 A매치 전적에서도 한국이 1무 1패로 뒤진다.

튀니지는 월드컵 아프리카 예선 A조에서 4경기 연속 무패(3승 1무)로 조 1위를 달리고 있어 본선 진출 가능성이 크다.

onlinenews@heraldcorp.com

  • ▶ [文대통령 유엔 기조연설]“평화” 32회 ...
  • ▶ [文대통령 유엔 기조연설]‘보수 아이콘’...
  • ▶ 생수 냄새, 입 대려는 순간 비릿…민원 폭...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100% 무료 만화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