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여성 몰카범 잡았더니 휴대폰에 불법영상 70여개
기사입력 2017-09-14 06:58 작게 크게
-지하철에서 치마 입은 여성들만 골라 영상 찍어
-스마트폰에 70여개의 여성 몰카 영상 추가 발견



[헤럴드경제=정세희 기자] 지하철에서 짧은 치마를 입은 여성들을 몰래 촬영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지방경찰청 지하철경찰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및 유포) 혐의로 송모씨(26)를 검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하철에서 짧은 치마를 입은 여성들을 몰래 촬영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20대 남성이 13일 경찰에 붙잡혔다.


송 씨는 지난 7월부터 외국계 SNS인 텀블러(Tumblr)라는 개인 블로그에 지하철로 추정되는 장소에서 여성들의 치마 아래를 촬영한 동영상 17개를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이 알려지자 서울지방경찰청의 지하철경찰대는 지하철역의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피의자를 추적했다. 일부 영상이 지하철 2호선 선릉역 계단에서 반복적으로 촬영된 사실을 발견한 경찰은 현장 잠복수사에 들어가 지난 13일 오전 송 씨를 검거했다. 당시 송 씨의 휴대폰 안에는 인터넷에 유포됐던 동영상을 포함해 70여 개에 이르는 불법촬영 동영상이 저장돼 있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조사에서 피의자 송 씨는 범행을 순순히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휴대폰과 함께 본인이 사용한 컴퓨터 등에 대해서도 디지털포렌식 분석을 실시하여 여죄 여부를 수사할 계획이다.

경찰관계자는 “불법촬영 범죄의 예방과 근절을 위해서는 제보와 신고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언론과 시민들이 적극적인 협조해주길 요청한다”고 밝혔다.



say@heraldcorp.com





  • ▶ [文대통령 유엔 기조연설]“평화” 32회 ...
  • ▶ [文대통령 유엔 기조연설]‘보수 아이콘’...
  • ▶ 생수 냄새, 입 대려는 순간 비릿…민원 폭...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100% 무료 만화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