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수술도 이젠 AI집도시대 365mc·MS ‘M.A.I.L시스템’첫 공개
기사입력 2017-09-14 11:13 작게 크게
365mc·MS ‘M.A.I.L시스템’ 첫 공개

인공지능(AI) 분야는 이제 익숙한 기술로 사람들에게 다가와 환경, IT, 예술, 의료, 자동차, 경영, 식품 등 실생활 분야까지 깊숙하게 들어온 상태다. 비만 및 지방흡입 수술 분야에서도 인공지능이 새로운 시대를 열 전망이다.

365mc네트웍스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세계 최초 인공지능 지방흡입 기술인 ’M.A.I.L System(Motion capture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ssisted Liposuction System)’을 12일 공개<사진>했다. 


이날 오전 10시 30분에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진행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신기술 발표회’에서 365mc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방흡입 수술 분야에 새롭게 진입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행사장에서 발표자로 나선 365mc 대표원장협의회 김남철 회장은 “지금까지의 지방흡입은 시술자의 촉과 감에 의존하기 때문에 수술의 안전성이나 결과 등 모든 측면에서 정량화할 수 없다는 한계를 지녀왔다”라며 “365mc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수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술의 안전성 및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M.A.I.L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고 개발 취지를 밝혔다. ‘M.A.I.L 시스템’은 모션 캡쳐 기술로 지방흡입 수술 집도의의 전체 수술 동작을 저장, 이를 통해 누적된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이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김 회장은 또 “‘M.A.I.L 시스템’은 집도의의 수술 동작을 모두 모션캡쳐해 디지털 데이터로 기록하고, 잘된 수술과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의 수술 데이터를 패턴화해 분석해 낸다”며 “이를 통해 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스트로크 모션을 실시간으로 인지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수술 후 즉시 경과를 확인할 수 있고, 집도의가 주관적인 감이 아닌 정량화된 최적의 스트로크 모션의 기준을 따르기 때문에 안전하고 정확하게 수술할 수 있다”며 “환자의 수술 만족도 또한 매우 향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발표자로 나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최고기술임원은 “인공지능을 비즈니스에 적용할 경우, 실시간으로 고객의 데이터를 해석하고 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는 헬스케어 분야뿐 아니라 모든 산업 영역과 비즈니스프로세스에 인공지능이 결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365mc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에 앞서 한국전자부품연구원(KETI)과 스트로크 모션 디지털화를 위한 IoT 센서를 개발, 빅데이터를 축적했다. 여기에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접목시키는 데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를 활용했다.

365mc측은 “누적 10만여건이 넘는 세계적 수준의 지방흡입 수술 건수, 지방흡입 특화병원 최초 마취전문의 실명제 실시, 집도의 컨디션 검증제 등을 도입해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있다”라며 “잎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마켓인 애저(Azure) 마켓플레이스 (Marketplace)를 통해 전세계 지방흡입 의료기관에 ‘M.A.I.L 시스템’을 보급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태열 기자/kty@

  • ▶ [文대통령 유엔 기조연설]“평화” 32회 ...
  • ▶ [文대통령 유엔 기조연설]‘보수 아이콘’...
  • ▶ 생수 냄새, 입 대려는 순간 비릿…민원 폭...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100% 무료 만화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