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제5회 울산평생학습박람회’ 15일 개막
뉴스종합| 2017-09-14 13:19
75개 기관 참가…17일까지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울산시가 ‘평생학습’을 주제로 시민 참여행사를 진행한다.

울산시는 15일~17일까지 3일간, 울산대공원남문 SK광장에서 울산교육청, 구·군, 평생교육기관, 학습동아리 등 75개 기관이 참가하는 ‘제5회 울산평생 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평생학습으로 생애 길을 잇다’라는 콘셉트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학습하는 사회 창조하는 울산’을 주제로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개막식은 15일 오후 2시 울산대공원 남문 SK광장에서 김기현 울산시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유공자 표창, 개회사, 개막공연 및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 울산바로알기 평생학습 골든벨을 울려라 ▷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 부수체험 스템프 투어 ▷ 평생학습 소통 교류를 위한 평생교육인의 밤 ▷ 거리공연 및 DJ 뮤직박스 ▷ 평생학습 상징물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개비’ 포토존 설치 ▷ 평생학습 기부 프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부대행사로 ▷ 성인문해학습자 및 이주여성 한글백일장 ▷ 울산문해시화전 전시회 ▷ 북 스타트 ▷ 시민안전 체험의 날 등도 마련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하는 평생학습 축제의 장“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hmdl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