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넥슨, 지스타 앞두고 킬러타이틀 '피파온라인4' 최초 공개
기사입력 2017-11-02 12:22 작게 크게


넥슨이 자사 온라인 흥행작 '피파온라인' 시리즈의 최신작을 최초 공개했다.
이와 관련해 회사 측은 2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EA 자회사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의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피파온라인4'는 차세대 엔진을 기반으로 실제 선수들의 모션 캡쳐와 유수 리그의 라이선스를 획득해 경기장, 관중, 현장음, 해설까지 현실 속 축구를 경험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이 압권인 온라인게임이다. 특히 이 게임은 국내에서 온라인 스포츠게임으로는 가장 인기있는 타이틀로, 이전 시리즈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e스포츠 리그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정도로 유저들의 관심을 받아온 까닭에 이번 최신 버전에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무엇보다 넥슨은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17'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자사 전시 부스에서 '피파온라인4'의 시연버전을 일반에게도 공개할 계획이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신작의 경우 'LIVE & BREATHE FOOTBALL' 슬로건을 내세워 비주얼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선수의 개인기, 세트피스, 볼의 움직임을 비롯해 인공지능(AㆍI), 디펜스 시스템 등 세밀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설정해 더욱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 호날두의 '호우', 포그바의 '댑' 등 유명 선수들의 시그니처 세레머니도 추가됐으며 유저들과의 소통을 통한 '조종 체감'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계획도 밝혔다. 그리고 유저들의 이목이 가장 집중될 '이전 혜택'도 공개됐다. 전작 피파온라인3의 유저들이 소유한 모든 감독의 선수를 비롯한 총 보유자산을 합산해 EP포인트로 환산될 예정이며 특별웹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추가로 새로운 유저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넥슨 측은 지스타 시연부스를 시작으로 12월 중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하며 정식 론칭은 내년 열리는 러시아 월드컵 개막 전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넥슨 이정헌 부사장은 "피파온라인3 유저들이 불안감 없이 재밌게 플레이하기위해 만발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피파온라인3'의 서비스 노하우를 총 집약해 최고의 축구 게임으로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중구=형지수 기자 game@heraldcorp.com

  • ▶ 北, 72시간다리 '통문' 설치…JSA 귀순 통...
  • ▶ 포항여고가 문대통령께 선물한 3행시 '나...
  • ▶ 안철수, 김기옥 원외위원장에 “싸가지없...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