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우디, 美 컨슈머리포트 ‘가장 신뢰하는 유럽 車 브랜드‘ 선정
기사입력 2017-11-14 10:23 작게 크게
- 컨슈머 리포트 6년 연속 ‘가장 신뢰하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 선정
- 설문조사 통해 모은 약 64만대 차량 자료를 기반으로 결과 선정
- 베르너 짐머만 아우디 품질보증 총괄 “품질은 아우디의 핵심 역량”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아우디 코리아(사장 세드릭 주흐넬)는 아우디가 미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 전문 매거진인 컨슈머 리포트가 실시한 ‘신뢰도 조사 2017’의 ‘가장 신뢰하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아우디는 종합점수 68점으로 전체 자동차 브랜드 중 4위를 차지해 유럽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르며 6년 연속 ‘가장 신뢰하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아우디 코리아]


베르너 짐머만 아우디 AG 품질보증 부문 총괄은 “이번 ‘가장 신뢰하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 선정을 통해 ‘품질은 아우디 브랜드의 핵심 역량’이라는 메시지를 다시 한 번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컨슈머 리포트의 신뢰도 조사는 자동차 소유자들로부터 지난 12개월 동안 차량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한 리포트와 손상, 결함의 종류, 수리 비용 및 수리 소요 시간 등의 정보를 수집한 후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순위를 결정한다. 해당 모델에 대한 이전 3년 간의 관련 자료도 반영된다.

올해 조사 결과는 40만명의 차량 소유주가 약 64만대 차량에 대하여 평가한 자료에 기반했다.

한편, 컨슈머 리포트는 ‘신뢰도 조사’의 순위와 자체 테스트 결과를 함께 종합해 테스트 차량들의 종합 순위도 발표한다.

아우디는 A3, A4, A6, A8, Q3, Q5, Q7, TT 등 올해 테스트를 실시한 여덟 모델 모두 ‘차량 구매 추천’을 받았다.

특히, 아우디 A3는 ‘향상된 신뢰성으로 새롭게 추천하는 모델’로, 아우디 Q3는 편안한 승차감과 반응이 빠른 핸들링, 정숙함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가장 신뢰받는 모델 톱 10’에 선정됐다.

badhoney@heraldcorp.com

  • ▶ 이국종 교수 ‘인격 테러범’으로 저격한...
  • ▶ 유엔사 “북한군, JSA 군사분계선 넘어 총...
  • ▶ 박인숙 “북한인권 외면하는 정의당 김종...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