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지스타 프리뷰-넷마블]국산 RPG 세계화 첨병들 지스타서 확인
기사입력 2017-11-14 12:24 작게 크게


- 게임 시장 선도할 차세대 모바일 라인업 공개
- SNS 등 각종 미디어 활용해 새로운 경험 제공


<전시관 위치: BTC-A02>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스타 무대에 모습을 드러낸다.
이와 관련해 넷마블은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7' BTC 행사에 참가한다.
이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사의 기대작들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11월 출시를 예고한 '테라M'을 비롯해 '세븐나이츠2', '이카루스M',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대작 Iㆍ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 라인업을 선보인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성공을 이어갈 차기 라인업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전세계 유저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넷마블의 이번 '지스타 2017' 참가는 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모바일게임의 발전상을 보여주며 참관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그들의 이번 지스타 슬로건인 'Play the Great Game'에 발맞춰, 기대작들과 각종 미디어를 결합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넷마블은 10월 27일 '지스타 2017' 개최를 앞두고 특별 페이지를 오픈, 슬로건과 출품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들의 '지스타 2017' 슬로건은 'Play the Great Game'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략적으로 준비중인 대작 모바일 MMORPG 라인업을 최초로 공개하고, 관람객들에게 기존 모바일게임을 넘어선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는 것이 권영식 대표의 설명이다.
총 100부스 규모의 전시관에서는 11월 출시 예정인 '테라M'을 비롯해 '세븐나이츠2', '이카루스M' 등 대형 Iㆍ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4종을 선보인다. 모두 국내 게임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인지도를 확보한 작품들로, 전세계 각지의 유저들이 넷마블의 이번 행사를 주목할 전망이다.
부스에는 모바일게임 체험에 최적화된 260여 대의 시연대가 마련된다. 신작들을 최초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게임별 프로모션 및 플레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형 LED 스크린와 오픈형 무대를 통해 참관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다양한 행사들을 개최할 예정이다.
   


   

여기에 SNS와 크리에이터 등 각종 미디어를 총동원한 행사를 준비, 관객들의 발걸음을 이끌 준비를 마쳤다.
먼저, SNS를 통해 넷마블 지스타 특별페이지를 공유한 유저들에게 지스타 초대권과 넷마블 부스를 대기 없이 입장할 수 있는 FAST PASS를 제공했으며, 넷마블 BJ 참여 신청 이벤트로 기대감을 높였다.
현장에서는 넷마블 게임으로 생방송을 진행해 최고 시청자 수를 기록한 이벤트 신청자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신작 게임 코스프레 행사, 걸그룹 초대 이벤트, 인기 BJ들과 함께 하는 게임 대회 등이 연일 개최되며, 행사 실황은 페이스북,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으로 생중계된다.

 

<주요출품작>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2'는 자사의 게임 '세븐나이츠' IㆍP를 활용한 초대형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30년 뒤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이 게임은 기존 영웅과 '세븐나이츠2'만의 영웅들을 8등신 실사형 그래픽으로 구현했으며, 다양한 영웅을 수집 및 육성하는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계승했다. 동시에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는 볼 수 없었던 플레이 스타일을 선사한다.
   


   


테라M

'테라M'은 인기 글로벌 IㆍP '테라'와 넷마블의 만남으로 올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뛰어난 캐릭터성과 그래픽, 논타깃팅 및 연계기를 활용한 콤보 액션, 탱커ㆍ딜러ㆍ힐러 역할을 바탕으로 펼치는 정통 파티플레이 등 압도적인 콘텐츠를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11월 28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사전예약자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은 2번째 엔씨소프트 IㆍP 프로젝트로, 대작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MMORPG다. 언리얼 엔진4로 제작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영화 같은 컷신과 스토리, 하늘과 땅, 물 위를 넘나드는 경공 시스템, 대전 게임급 전투액션 등 원작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에 더해 세력 간 경쟁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 지역 점령전 등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카루스M

'이카루스M'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이카루스' Iㆍ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이 게임은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를 길들여 전장의 동반자로 활용할 수 있는 펠로우 시스템과 파티 스킬 연계 시스템을 통한 콘솔 게임급 액션을 자랑한다. 특히 하늘에서 펼쳐지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 유저들의 눈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변동휘 기자 game@heraldcorp.com

  • ▶ 北, 72시간다리 '통문' 설치…JSA 귀순 통...
  • ▶ 포항여고가 문대통령께 선물한 3행시 '나...
  • ▶ 안철수, 김기옥 원외위원장에 “싸가지없...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