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콘텐츠 제작 참가자 모집
뉴스종합| 2017-11-15 10:31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도지사 남경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은 문화콘텐츠분야 창작·창업 시설‘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통해 ‘랩 멤버십’ 2차 제품 제작 지원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랩 멤버십 2차 제품제작은 총 13팀을 선발한다. 참가 대상은 1차 모집과 동일하게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 완료 단계로써 2개월 내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창작자라면 참여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는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팀당 최대 200만원 상당 (시)제품 제작 및 제품 양산 소요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팀을 선발해 플랫폼 입점 및 판매 기회를 제공한다. 아쉽게 선발되지 못한 1차, 2차 모집 지원자 중 일부 창작자에게도 제품홍보 기회와 큐레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가입혜택을 제공한다.

‘랩 멤버십’은 사업화 단계별 창작자를 대상으로 멤버십 자격을 부여하고,사업화 부분별 심화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사업은 제품제작,판로연계, 홍보, 큐레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앞서 지난 8월 랩 멤버십 제작지원 1차는 73팀의 지원자 중 12팀의 창작자를 선발, 10월 제품제작을 완료했다. 지원자의 창작자 아이디어가 12건 제품으로 실현됐으며 판매와 양산을 추진 중에 있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