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하나카드,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 획득
뉴스종합| 2017-11-15 10:46
지불카드 산업 데이터 보안표준(PCI-DSS) 획득

[헤럴드경제=도현정 기자]15일 하나카드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인 ‘지불카드 산업 데이터 보안표준(PCI-DSS : 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PCI-DSS 인증은 지난 2004년 비자와 마스터 등 5개 국제 브랜드 카드사가 카드 회원과 관련한 보안을 강화하고 일관된 정보 보안여부를 평가하기 위해 공동으로 개발한 국제보안 표준규격이다.


하나카드는 지난 3월부터 8개월 동안 카드번호 등 고객의 중요한 정보들을 저장하고 전송, 처리하는 과정에 대해 평가를 받았다. 카드결제 과정에 대해서도 세심하게 평가가 진행돼, 정보보호와 관련된 총 12개 분야의 415개 세부 항목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수행됐다.

심사 과정 중 기존 데이터센터를 하나금융그룹 통합 데이터센터로 이전해야 했지만, 수월하게 처리돼 PCI-DSS 인증을 취득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나카드 정보보호최고책임자인 김상석 본부장은 “지난해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은 것에 이어 이번에 PCI-DSS 인증까지 획득한 것은 하나카드의 결제시스템과 정보보호 체계 전반의 우수성을 공인 받은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손님과 다양한 거래 파트너들이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더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ate01@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