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산단공 ‘사랑콕 나눔콕’, 사랑의 집수리 활동 실시
기사입력 2017-11-15 14:16 작게 크게
-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공동 사회공헌활동 실시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이하 산단공)은 3년째 실시해온 ‘사랑의 집수리’ 일환으로 대구 동구 금강동 소재 차상위계층 노부부 거주 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15일 진행했다.

낡은 슬레이트 지붕아래 곳곳에 쌓인 폐기물 등 노후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봉사활동 참여자 20여명은 폐기물 분리수거, 도배·장판 교체, 외벽도색, 청소 등의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집수리 활동은 혁신도시 내 한국정보화진흥원 임직원이 함께 참여, 지역사회에 함께 기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성기 산단공 홍보실장은 “여느 때보다 고된 활동이었지만, 대구로 이전한 이웃 기관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땀 흘릴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단공은 지난 2015년부터 주거 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집수리’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1가구의 주거환경이 개선됐다.

한편, 산단공은 다가오는 연말, 본사와 11개 지역본부별 산업단지 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및 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공동 사회공헌활동 주관 등 추운 겨울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이어 갈 예정이다. 

greg@heraldcorp.com

  • ▶ 이국종 교수 ‘인격 테러범’으로 저격한...
  • ▶ 유엔사 “북한군, JSA 군사분계선 넘어 총...
  • ▶ 박인숙 “북한인권 외면하는 정의당 김종...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