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남경필“ 차분한 지진 대응 당부”
기사입력 2017-11-15 17:05 작게 크게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15일 오후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차분한 대응과 함께 향후 상황을 주시하라고 당부했다.

남경필 도지사는 지진 발생 직후 경기도재난안전본부로부터 상황보고를 받고 “도민의 혼란을 최소할 수 있도록 차분하게 대응하고, 향후 추가 지진 발생에도 대비하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도는 오후 3시부터 경기도청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마련하고 지진발생에 따른 피해상황 여부를 시군에 파악하며 여진 발생에 따른 상황관리를 하고 있다.

경기도재난안전본부는 “현재까지 도내 피해내역은 없으며, 오후 3시 30분 기준으로 119센터를 통해 439건의 지진감지 신고전화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해 9월 경주 지진 발생 이후 경기도형 안전키트인 생존시계-라이프클락 제작, 재난대응 매뉴얼 마련 등 지진대응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14일부터 지진발생 여부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경기안전대동여지도’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안전대동여지도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경기 안전대동여지도’로 검색한 후 설치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fob140@heraldcorp.com

  • ▶ 이국종 교수 ‘인격 테러범’으로 저격한...
  • ▶ 유엔사 “북한군, JSA 군사분계선 넘어 총...
  • ▶ 박인숙 “북한인권 외면하는 정의당 김종...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