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한빛소프트, 지식공유 O2O '지덕체' 앞세워 1인 비즈니스 확산 주도
게임세상| 2017-11-21 14:08


- 외국어부터 자격증까지 광범위 교육
- 4차산업 특화 강좌로 확실한 차별화


최근 1인 비즈니스 확산 및 자기개발 수요 증가 추세에 힘입어 지식공유 플랫폼들이 확산되고 있다. 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O2O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며, 사업 역량을 갖추기 힘든 개인들도 지식을 제공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한빛소프트 역시 모바일 앱 '지덕체'를 앞세워 지식공유 플랫폼 사업에 뛰어들었다. '지덕체'는 외국어 교육부터 전문자격증까지 넓은 범위의 콘텐츠를 완비,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자사의 핵심 사업인 4차산업 관련 교육을 차별화 포인트로 제시, 미래 산업의 핵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나서 눈길을 끈다.
   

   

취업 대신 개인 사업을 하고 싶거나 부업이 필요한 이들은 1인 창업에 주목하지만 사업 시작 시 투입되는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지식공유 O2O는 이 점에 착안해 창업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자신의 재능만으로 1인 비즈니스를 열 수 있는 플랫폼을 다양한 분야 강사들에게 제공한다. 한빛소프트 역시 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자 '지덕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폭넓은 수요 '맞춤 대응'


한빛소프트가 출시한 '지덕체'는 누구나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강좌를 등록하고 수강생을 모집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O2O다. 예체능, 외국어 등 보편적인 클래스뿐 아니라 취미부터 전문자격증 교육까지 광범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취미나 여가에 치중된 것이 아니라, 전문분야까지 그 범위를 확장함으로써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실제로 '지덕체'는 강사 스스로 자유롭게 커리큘럼을 등록하기 때문에 도자기 공방, 메이크업, 책쓰기, 3D 프린팅, 인형리페인팅, 다양한 원데이클래스 등 일반 학원에서 만나보기 힘든 개성있는 분야로 1인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한 업계 관계자는 "1인 비즈니스가 확산되는 것은 일자리가 부족한 취업시장, 경제활동 인구 고령화 현상 등이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자신만의 재능으로 수익을 올리고 싶어하는 이들의 증가와 함께 향후 커리어 도약을 위한 자기개발을 원하는 수강생들의 수요도 맞물려 지식공유 플랫폼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래산업 리딩 기업 도약 

또한 한빛소프트는 '지덕체'의 경쟁력으로 타사 대비 저렴한 중개수수료, 인형리페인팅 등 마니아를 위한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는 점 등을 내세운다. 말 그대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문턱을 대폭 낮춘 것이다.

특히, 이들이 자랑하는 '지덕체'만의 강점은 드론체험, IT 교육, 게임 개발, 코딩 교육 등 4차산업 기술에 특화된 다양한 강좌들을 마련했다는 것이다. 회사측은 자체적으로 진행 중인 드론 사업, 코딩 교육 사업 등을 지덕체와 연계해 다양한 강좌 제공을 추진하고 있다.
실제로 '지덕체'는 11월 25일 인천 서구 로봇지원센터에 위치한 한빛드론에서 무료 드론 체험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근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4차산업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으로까지 영역을 확장, 근미래 수요까지 확실히 챙김과 동시에 국내를 대표하는 4차산업 리딩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속내다. 영어∙수학 교육사업부터 코딩 교육, 드론 사업 등 다방면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이들이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기업으로 부상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변동휘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