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신평, 가상화폐 거래소 ‘에스코인’ 오픈
기사입력 2017-11-28 10:51 작게 크게
오토 스케일 서버 시스템
無정지 無장애 서버 구현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SCI평가정보(전 서울신용평가)가 출자한 가상화폐 거래소 ‘에스코인’(www.scoin.co.kr)이 내달 6일 오픈한다.

에스코인은 투자 및 안전성이 확보된 비트코인,비트코인캐쉬,이더리움,이더리움 클래식,라이트코인 등 가상화폐 5종 거래를 우선 시작한다. 다른 가상화폐는 시장의 추이를 보고 거래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에스코인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최초로 ‘오토 스케일링 서버 시스템’을 도입, 무정지ㆍ무장애 서버를 구축했다. 오토 스케일링 서버 시스템은 한 서버에 이용자가 몰리는 경우 서버를 자동으로 만들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 자동증설 기술이다. 


이와 함께 에스코인은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해 기존 거래소가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2중 월렛(wallet)시스템’에서 진화된 ‘3중 월렛시스템’을 마련했다. 핫 월렛ㆍ콜드 월렛ㆍ하드웨어 월렛으로 구성된 3중 월렛 시스템에서는 온라인에서만 통용 가능한 핫 월렛에 일정 금액 이상의 가상화폐가 모이면 네트워크와 떨어져 보안이 강화된 콜드 월렛으로 이동시키고, 콜드 월렛에 일정 금액 이상의 가상화폐가 모이면 서버에서 빼내 은행에 저장하는 하드웨어 월렛으로 옮겨 해킹으로부터 고객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이밖에 고객정보 유출 등의 사고에 대비해 금융기관의 33개 항목의 규제를 준수하는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해킹 예방을 위해사내 망 분리 시스템도 도입했다.

조강직 SCI평가정보 대표는 “가상 화폐 거래소 특성상 안전성이 중요시되는 만큼 최상의 보안책을 마련해 투자자를 보호할 계획”이라며 “25년간 축적된 SCI평가정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전한 가상화폐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자 신뢰도 높은 시스템과 서비스 운영 인프라 구축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arrier@heraldcorp.com
  • ▶ 김기식 “아들 그렇게 되지 않았다면”…...
  • ▶ 한진家 이명희 추정 '폭행 동영상'도 나와...
  • ▶ 북한서 대형 교통참사…中관광객ㆍ北주민...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광고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