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준표 ‘위장 야당’ 비판에…안철수 ‘중추 야당’ 발끈
기사입력 2017-12-07 08:55 작게 크게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국민의당이 ‘위장 야당’이라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의 발언과 관련해 국민의당은 ‘중추 야당’이라고 대응했다.

안 대표는 지난 6일 최고위원회의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당은 위나 장과 같은 소화기 계통이 아니라 중추신경계, ‘중추 야당’이라고 반박했다.


이날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홍준표 대표가 막말 전문 대표라고 하지만 갈수록 가관”이라며 “홍 대표는 옹색하고 궁색한 막말 남탓 그만하고 정신 좀 차리시기 바란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앞서 홍 대표는 “예산안 심사를 보면서 국민의당이 위장 야당이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들었다”며 “야당 행세를 하긴 하지만 사실상 여당과 똑같은 생각으로 협력을 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홍 대표는 “야당인 척하면서 뒷거래로 지역 예산을 챙기고 난 뒤에 막판에 가서는 여당과 같은 편이 되어서 예산안을 통과시켰다”며 “지난번 대법원장 인준안을 통과시킬 때도 보니까 처음에 안할 것 같았는데 나중에 가서 뒷거래로 통과시키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이어 “위장 야당으로 막판에 가서 언제나 뒷거래로 여당 행세를 할 바에는 차라리 합당하고 국민 앞에 당당히 나서는 것이 옳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 ▶ 손학규 급부상…국민의당 비대위원장ㆍ통...
  • ▶ ‘한국 기자폭행’ 외신은 경악-中언론은...
  • ▶ 우병우 3번만에 구속…민정수석때 사찰 결...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