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G-31] 하이원 국가대표들, 홈그라운드서 당찬 출사표
기사입력 2018-01-09 14:25 작게 크게
[헤럴드경제= 함영훈 기자] 정선 하이원의 강원랜드는 폐광 지역 등 강원도 남부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만든 기업이다.

다양한 공익활동 중에는 동계스포츠 유망주의 육성 발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수익증대 사업 지원, 일자리 창출, 고원 힐링관광 및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 사회적 실패자 심리 재활 프로그램 등이 포함돼 있다.

2018 동계올림픽ㆍ패럴림픽의 홈그라운라고 할 수 있는 정선 하이원이 그간 육성해온 선수들 중 상당수가 국가대표로 성장하고, 올림픽 출전권을 거머쥐었다.

하이원 선수단은 엄동설한에 비지땀을 흘려가며 훈련하고 있다.

특히 패럴림픽에 출전할 장애인 선수들은 더욱 힘든 조건속에서도 국격을 높이겠다는 당찬 출사표와 함께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하이원스포츠단은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모두 확정되는 1월 말 경 평창올림픽 출정식을 갖고 선수들을 응원할 계획이다.

하이원 장애인크로스컨트리스키 서보라미 선수

하이원 소속 장애인 알파인스키 이치원 선수


▶서보라미 등 “패럴림픽에도 관심을”= 3월부터 열리는 패럴림픽에도 하이원스포츠단 소속선수들이 출전한다.

장애인 알파인스키 이치원 선수는 알파인스키 5종목(활강, 슈퍼대회전, 슈퍼복합, 회전 대회전)에 출전한다.

장애인크로스컨트리스키 서보라미 선수도 크로스컨트리 4종목에 출전을 확정지었다.

하이원 소속 알파인 국가대표 정동현 선수


▶알파인 정동현 “반드시 좋은 성적”= 한국 알파인스키의 간판 정동현 선수는 고향인 강원도에서 열리는 올림픽에서 반드시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는 각오다.

정 선수는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로 최근에도 꾸준히 국제대회 경기에 참가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정 선수는 알파인 대회전, 회전 두 종목에 출전하며, 대회전 경기는 2월 18일, 회전 경기는 22일에 열린다. 

하이원 스키점프팀


▶영화 ‘국가대표’ 주역 점프팀= 영화 ‘국가대표’로도 유명한 하이원스포츠단 스키점프 최서우, 김현기, 최흥철 선수들은 현재 국제대회에 참가하며, 올림픽을 앞두고 세계랭킹을 끌어올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오는 21일 열리는 터키 컨티넨탈컵 경기결과에 따라 포인트 순위가 결정되면 하이원스포츠단 스키점프 소속 선수 가운데 최소 1명에서 최대 3명까지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하이원스포츠단 아이스하키 선수들도 올림픽 무대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하이원 아이스하키팀원 중 대한민국에 귀화한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


▶“나도 한국 국대”스위프트, 테스트위드= 파란 눈의 한국인 듀오 마이클 스위프트(캐나다 출신, 2014년 귀화)와 마이크 테스트위드(미국 출신, 2015년 귀화)가 신형윤 선수와 대표팀의 공격을 이끌고, 수문장 박성제 선수가 골문을 지키게 된다.

또한 현재 권태안, 김혁 선수도 국가대표팀 오리엔테이션 캠프에 참가 중이며,오는 18일 올림픽 무대에 참가할 최종 로스터 25명에 선발되면 하이원스포츠단 소속 아이스하키 선수 6명이 올림픽 무대에 참가할 수 있게 된다.

▶끝까지 출전권 노리는 선수들= 소속선수 가운데 출전을 확정지은 선수들은 국내에서 열리는 첫 번째 동계올림픽이자 모기업인 강원랜드가 강원도에 위치한 만큼 이번 대회에 반드시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는 각오다.

또한 아직 출전이 확정되지 않은 선수들도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세계인들의 축제인 큰 대회에 반드시 참가하겠다는 목표로 국제대회 참가, 개인 훈련 등에 매진하고 있다.

한편, 강원랜드는 동계스포츠의 저변확대 및 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스키팀, 2004년 아이스하키팀, 2008년 장애인스키팀, 2009년 스키점프팀을 창단해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550억원을 들여 하이원스포츠단을 별도 조직해 운영하고 하고 있다.

abc@heraldcorp.com
  • ▶ 경공모 회원 “드루킹, 기대 안차자 노회...
  • ▶ 조폭 의혹 코마트레이드 이준석, 성남 표...
  • ▶ 심상정, 노회찬 사망에 침통한 표정…입 ...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광고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