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지덕체' 드론 정규 클래스 개설 … 원데이 클래스로 알찬 배움 제공
게임세상| 2018-03-16 10:24
한빛소프트의 지식공유 플랫폼 '지덕체'가 드론 강의를 정규 원데이 클래스로 개설해 눈길을 끈다.
   

    드론 정규 과목 개설은 지난해 11월 시범 수업으로 진행 된 무료 드론 클래스에 대한 큰 호응에 힘입어 결정됐다. 당시 수업은 20~30대 남성에 편중될 것이란 예상을 뒤엎고 남녀노소 불문 드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개설된 드론 클래스는 인천 서구 원창동에 위치한 로봇지원센터(로봇타워) 13층 한빛드론 본사에서 진행된다. '평창의 감동을 내 손으로! 안전한 드론 비행'을 주제로 오는 3월 24일과 31일 등 총 2회 개설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드론 이론 및 조작법, 비행 실습 등 입문자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된다.
수업을 진행하는 장준혁 강사는 한빛소프트의 자회사이자 드론 유통•교육 기업인 한빛드론에서 드론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가다.
 이번 클래스는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드론에 관심은 있지만 접하기 어려웠거나, 먼저 경험해보고 드론을 구매하고 싶은 이들, 드론을 구매했는데 혼자서는 작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 가족과 함께 즐길 여가거리가 필요한 이들, 자녀를 위한 드론 교육을 찾던 부모, 드론 전문 자격증을 획득하여 경제활동을 고려하는 이들, 이색 데이트를 원하는 연인 등에게 유용한 클래스가 될 전망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4차산업 시대 대표주자인 드론은 지난해 김건모의 드론 자격증 언급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드론 쇼로 전 국민의 관심사가 됐다"며 "고가의 장기 자격증 과정이 대부분인 드론 수업을 일반인도 부담 없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원데이 클래스를 마련하게 됐으며, 교육이나 취미는 물론 드론 영상 촬영을 원하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