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검색
닫기
3선 성공 박원순 “서울시민의 위대한 승리였다”
뉴스종합|2018-06-13 23:26
-“평화·번영의 서울 만들겠다” 당선 일성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는 13일 “다시 새로운 4년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게 돼 영광스럽다”고 사실상의 당선 소감을 밝혔다.

박 후보는 서울 종로구 안국동이 선거캠프 상황실에서 “언제나 시민의 삶을 최우선에 두라는 시민 여러분의 위대한 승리”라며 “평화와 번영으로 거듭나는 대한민국을 바라는 시민들의 간절함이 만든 결과”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가 13일 서울 종로구 율곡로 안국빌딩에 마련된 캠프 사무실에서 당선이 유력시 되자 부인 강난희 여사와 함께 꽃목걸이를 걸고 엄지손가락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 후보는 이어 “서울, 평화와 번영이 넘치는 서울을 만들겠다. 공정과 정의, 평화와 민주주의가 꽃피는 대한민국을 서울에서부터 시작하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든든한 지방정부로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늘 시민이 시장”이라며 “견해와 차이를 넘어 위대한 시민들의 위대한 도시를 만드는 데 함께 손을 잡겠다”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이제 하나 된 서울”이라면서 “경쟁한 모든 후보들에게도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제 하나 된 서울”이라면서 “경쟁한 모든 후보들에게도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오후 11시 현재 13.90%의 개표율을 보인 상황에서 58.35%의 득표율로자유한국당 김문수 후보(20.51%)와 바른미래당 안철수 후보(17.02%)에 앞서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에 앞서 지상파 방송 3사가 발표한 서울시장 선거 출구조사 결과에서 박 후보는 55.9%를 얻어 1위를 달렸다.

onlinenews@heraldcorp.com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핫이슈 아이템
실시간 주요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