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검색
닫기
㈜한라, 미세먼지 차단 특화아이템 ‘에어워셔’로 차별화 시도
부동산|2018-07-12 11:09

최근 들어 미세먼지가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에 건설업계에서도 미세먼지를 잡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분양하는 단지에 미세먼지 차단 특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 것.

(주)한라가 선보이는 미세먼지 특화 아이템 ‘에어워셔’

미세먼지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호흡기계 감염을 초래하고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등 건강 악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특히 미세먼지에 노출된 어린이에게는 호흡기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할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한라가 이 달 분양하는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에서는 에어워셔(미세먼지 제거기)를 각 동마다 설치해 귀가 전 옷이나 신발에 묻은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한라 고유의 특화상품으로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가장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독일 IF DESIGN AWARD에서 2016년 ‘WINNER 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에어워셔 상부 및 몸체에 10개의 에어노즐이 몸에 붙은 미세먼지 제거를 도와준다. 기기에 장착된 LCD 패널에서는 한국환경공단이 제공하는 실시간 대기환경정보를 제공한다. 원적외선 조명을 통한 살균까지 가능해 더욱 안심이다.

지난달 오픈한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견본주택에서는 실제 단지에 들어서는 모델과 동일한 에어워셔가 설치돼 눈길을 끌었다. 방문객들은 에어워셔를 직접 체험해보기도 했다.

이 날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견본주택에서 에어워셔를 체험해 본 김모 씨 모자는 “요새 미세먼지가 심해서 뛰어 노는 걸 좋아하는 아이들이 걱정됐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강한 바람으로 구석구석 먼지가 털어지는 것 같아 안심이다”라며 “온 가족이 집에 들어오기 전에 필수로 에어워셔를 사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단지 내 미세먼지 상태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수준을 체크해 실외활동 등 대비가 가능할 전망이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걱정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체육관도 들어설 계획이다.

이 외에도 500㎡ 규모의 편백나무 삼림욕장도 단지 내 조성돼 나무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로 단지 내 삼림욕도 즐길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핫이슈 아이템
실시간 주요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