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검색
닫기
‘전국 독서토론왕 다~모여라!’
뉴스종합|2018-07-13 09:48


-남양주시, ‘제7회 전국 청소년 다산 독서토론대회’

[헤럴드경제(남양주)=박준환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독서문화진흥과 민주적 토론문화 정착을 위해 ‘제7회 전국 청소년 다산 독서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대회는 오는 26일부터 31일 참가신청을 받고, 8월 1일 독서토론 개요서 심사를 시작으로 9월 1일과 8일 예선과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독서토론대회는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대안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3인 1팀으로 진행한다.

시는 더욱 공정하고 내실 있는 대회 운영을 위해 주관사 선정, 논제선정, 심사위원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대회 입상팀에게는 풍성한 장학금과 학교발전기금 및 지도교사상을 전달하며, 우수연사상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대회의 도서 및 논제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도서와 사회적 이슈를 접할 수 있도록 선정했다.

초등부 선정 도서는 ‘복제인간 윤봉구’, 주제는 ‘복제인간은 허용되어야 한다’이며, 중등부는 ‘메멘토 노라’, ‘개인의 행복을 위해 나쁜 기억은 지워도 된다’, 고등부는 ‘미비포유’, ‘아빠, 나를 죽이지 마세요’, ‘존엄사는 허용되어야 한다’이다.

참가신청과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도농도서관 홈페이지와 ‘제7회 전국 청소년 다산 독서토론대회’공식카페(cafe.naver.com/dasanbook7)에서 확인 가능하며, 주관사인 ㈜브랜뷰로 문의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핫이슈 아이템
실시간 주요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