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오스블랙 “ICO를 대체할 수 있는 개발자들을 위한 플랫폼 될것”
뉴스종합| 2018-07-20 15:08

디앱(DApp) 개발자들을 위한 블록체인플랫폼 이오스블랙(eosBLACK)이 최근 국내 대표 EOS 커뮤니티 코리오스(KOREOS.IO)를 통해 공개됐다.

개발자들은 일반적으로 ICO나 투자를 통해 초기 개발비를 마련하는데 관련 규제와 비용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이오스블랙 웹사이트


이오스블랙은 플랫폼 내 코인투자자들이 자발적으로 투자하고 싶은 경쟁력 있는 디앱프로젝트를 선정하고 그 개발자에게 개발비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이후 앱관련 수익을 기여도와 코인잔액 등을 기준으로 공평하게 나눠 갖는다.

다른 EOS기반 플랫폼과는 달리 이오스블랙은 개발자들에게 일체의 이용료를 부과하지 않는다. 개발자들로서는 ICO를 통하지 않고 보다 간편하게 개발비를 마련하는 한편 크립토팩토리(Crypto Factory)라는 협업플랫폼을 통해 동료 개발자들로부터 기술적, 인적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이오스블랙 측은 “디앱개발자와 서포터즈들에게 제대로 공평하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 것”이며 “향후 다른 IT기업들과의 협업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오스블랙 코인은 올해 3분기 중으로 암호화폐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플랫폼은 내년 하반기에 공식 출범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7월 20일에는 EOS 코인 보유자들에게 에어드랍(Airdrop, 무료 코인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때 지급된 토큰은 이오스블랙 메인넷 전환과 함께 블랙(BLACK)코인으로 전환된다.  

이지윤기자/jyl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