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검색
닫기
콰이, 유저 리워드 시스템 ‘콰이 코인’ 선보여
라이프|2018-08-14 15:33

[헤럴드경제]생활공유플랫폼 ‘콰이(Kwai)’가 영상 콘텐츠의 인기도에 따라 유저들에게 장려금 보너스를 지급하는 리워드 시스템 ‘콰이 코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콰이 코인’은 실제 현금으로 출금 가능한 포인트로 ‘1콰이 코인’당 ‘0.01달러($)’로 환산되며, 업로드한 콰이 영상의 조회 수와 좋아요 수, 댓글량 등 각종 데이터 수치를 기반으로 인기도를 계산해 지급된다. 콰이 애플리케이션으로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소재를 활용해 깨끗한 고화질 영상을 촬영하고, ‘특수효과’, ‘매직 페이스’ 등 콰이의 다양한 편집 기능을 활용하면 인기도를 높일 수 있다. 다른 콰이 유저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것도 방법이다.

콰이 코인은 본인의 콰이 SNS 계정 지갑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온라인 결제 시스템 ‘페이팔(PAYPAL)’ 계좌를 연동해 10달러($) 이상의 금액부터 출금할 수 있다. 1회 출금 금액은 200달러($)를 초과할 수 없으며, 14일 동안 1번 출금할 수 있다.

단, 소재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영상, 저작권 규정에 위반하거나 타인을 도용한 영상, 저화질 또는 중복 업로드된 영상의 경우 콰이 코인이 지급되지 않으며, 한 명의 유저가 다수의 계정을 사용할 시에는 한 개의 계정에만 코인을 지급한다. 또한 영상을 삭제 또는 비공개 설정하는 경우, 30일 동안 활동을 하지 않거나 부정행위를 통해 코인을 획득하는 경우에는 해당 코인에 대해 회수 조치한다.

콰이 애플리케이션의 ‘콰이 코인’ 서비스 화면


콰이 관계자는 “콰이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일상을 공유하며 활발하게 활동하는 많은 유저들에게 보답하고자 ‘콰이 코인’ 시스템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춤과 노래, ASMR, 강의, 코믹 영상 등 자신 있는 분야의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며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콰이 코인까지도 노려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콰이는 10-20대들을 비롯해 많은 톱 스타들이 애용하는 앱으로, 현재 전세계 누적 가입자 수가 7억명에 이른다. 콰이의 대표 서비스인 더빙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 등의 유명 대사를 사용자가 재미있게 재연해 볼 수 있으며, 이 밖에 얼굴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매직페이스’ 기능도 많은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윤병찬기자/yoon4698@heraldcorp.com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핫이슈 아이템
실시간 주요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