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아치프로텍션, UV-IR BLOCK 함유 ‘퍼펙트 유브이아이알 블록’ 선크림 출시
라이프| 2018-08-17 15:46

최근 전국에 이어진 기록적인 폭염으로 강렬한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부가 자외선에 과도하게 직접적으로 노출되면 기미 주근깨 등 피부 노화를 불러 일으키며, 이는 피부암이나 햇빛 알레르기 등 각종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피부 노화는 자연노화와 광노화로 구분할 수 있는데, 자연노화는 시간의 경과로 진행되는 피할 수 없는 변화이며 광노화는 자연노화와 태양광선에 반복된 노출의 결과로서 피부에 나타난 변화를 말한다. 특히 광노화는 굵은 주름, 피부 탄력 저하, 색소 침착, 피부 건조 등이 특징이며, 자외선과 적외선을 차단하여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선크림을 필수로 바르고 있다.

이에 기능성화장품 전문 제조기업 아치프로텍션이 주름 개선 및 자외선 차단 기능성화장품인 ‘퍼펙트 유브이아이알 블록(PERFECT UV-IR BLOCK)’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퍼펙트 유브이아이알 블록’ 선크림은 피부노화의 원인인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최초의 친환경 무기 복합 신소재인 ‘UV-IR BLOCK’이 함유되었다고 소개했다. 또한 ‘UV-IR BLOCK’은 1차적인 자외선 UVA+UVB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IR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여 열노화를 방지해준다고 덧붙였다. 앞서 언급된 ‘UV-IR BLOCK’은 국내 및 중국 유럽 미국 일본 등에 특허가 완료 된 성분으로써 국내에서 ‘장영실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해당 제품은 일상생활의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높은 지수의 자외선 차단 성분이 피부를 보호해주며, 근적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자외선뿐만 아니라 태양열에 포함된 근적외선에 의해 피부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머금어 보습력 유지에 도움을 주며, 꽃송이버섯추출물을 포함한 5가지 버섯 콤플렉스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연꽃추출물을 포함하는 특허 받은 7가지 꽃추출물을 함유하여 외부환경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치프로텍션 관계자는 “뛰어난 자외선과 적외선 차단 그리고 태양과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가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고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출시된 제품으로써 제품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제형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제형이 피부에 전달되었을 때부터 흡수 될 때까지 뛰어난 발림성과 흡수력 그리고 지속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퍼펙트 유브이아이알 블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치프로텍션 공식홈페이지 또는 포털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