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안함(뉴스속보)
농협, 추석맞이 우리 과일 소비촉진 행사 성대
뉴스종합| 2018-09-14 07:16
[사진제공=농협]
22일까지 주요 하나로마트·농협몰에서 한손과일 선물세트 최대 30% 할인

[헤럴드경제=황해창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은 13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생산·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2018 추석맞이 우리 과일 소비촉진 캠페인’ 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최근 지속된 기상재해로 과일 생산량이 감소해 가격 급등이 우려됨에 따라,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를 안정시키고 과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과일 시식 및 나눔행사 ▷추석맞이 한손과일 선물세트 전시 및 판매 ▷과일 소비촉진 포토존 운영 ▷한손과일 추석 차례상 시연 ▷추석 전후 과일 보관법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손과일은 한손에 쥘 수 있는 크기의 과일(중·소과)을 말하며, 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농협은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특별 제작한 한손과일(사과, 배 등) 선물세트(7만개)를 이번 달 22일까지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와 농협몰(http://www.nonghyupmall.com)에서 시중가격 대비 2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사과(5kg, 18개)는 3만3000원, 배(7.5kg, 14개)는 2만7000원, 혼합(6kg, 13개)은 4만4000원이다.

이번에 특별공급하는 한손과일 선물세트는 자원의 재활용과 환경 보전을 위해 포장용 띠지 등을 제거해 포장박스를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과는 산지에서 꼭지 무절단(신선도↑, 수확비용↓) 물량을 대량 확보해 판매한다.

김원석 농협 농업경제대표이사는 “한손과일은 과수농가가 기상재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소비자를 위해 정성스레 출하한 과일”이라면서,“올 추석에는 우리 과일로 고마운 분들께 정성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hchw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