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검색
닫기
트립닷컴 한국 첫돌, 제인 순 회장 전격 방한, 적극 구애
라이프|2018-10-10 10:43

“세계 최대 네트워크, 가성비-가심비 충족”
한국에 세계 최초 연중무휴 고객센터 오픈
항공, 호텔에다 액티비티, 공항픽업 등 추가
트립닷컴 운영, 스카이스캐너 인수 공격 경영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 등을 운영하는 씨트립 그룹의 최고경영자 제인순(Jane Sun) 회장이 한국에 날아왔다.

세계 ‘빅2’ 온라인 여행사인 이 회사의 한국 런칭 첫 돌을 기념하고, 세계 최고의 노마드 DNA를 보유한 한국인들에 더욱 강한 구애의 열정을 전하기 위함이다.

제인 순 CEO는 발표를 통해 “한국은 온라인 여행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시장이며, 트립닷컴 브랜드를 통해 시작되는 씨트립의 세계 진출에 거점이 될 곳”이라며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운을 뗐다.

그는 지난 1년간 한국인 고객 분석을 진행한 결과 가성비, 가심비에 관심이 크고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 모바일 플랫폼 고도화에 대한 니즈가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이를 구현하기 세계화와 현지화가 조화를 이루는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 전략을 통해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016년 전세계 가격비교 사이트 스카이스캐너도 인수한 제인 순 CEO는 “3억명의 상시유저가 항공,호텔 등 여행 속성들을 예약하고 있기 때문에 박리다매를 통한 가격협상력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인들이 원하는 가성비, 가심비를 충족시킬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립닷컴은 한국 여행객의 전체 문의사항의 76%가 전화로 이뤄지는 등 다른 나라에 비해 콜 수치가 월등히 높은 점을 감안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타워에 200명 규모로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센터를 오픈한다. 단일국가로는 아시아 최초로, 모든 상담원은 한국인 직원으로 구성된다. 고객센터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10월 중 정식으로 개소되며, 우선은 항공권 서비스에 대한 상담부터 시작해 순차적으로 호텔, 기차표 등으로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결제 수수료에 민감한 한국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결제 시스템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트립닷컴은 해외 온라인 여행사 중 최초로 보이는 가격 그대로 결제할 수 있는 원화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를 호텔 및 항공권 결제 수단으로 도입했다. 네이버페이 호텔과 항공권을 모두 도입한 경우도 국내에선 글로벌 OTA 중 최초이다.

제인순 CEO는 모바일 플랫폼 고도화에도 집중 투자한다고 밝혔다. 한국은 전체 여행 예약 트래픽 중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이 73.8%로 세계 평균보다 약 5.2%p 높으며, 통신 서비스도 세계에서 가장 고도화된 시장으로 평가 받는다. 현재 트립닷컴의 전체 임직원 3만 7000여명 중 6500명 이상이 개발자며, 전체 비용 대비 35%는 꾸준히 R&D에 투자하고 있다. 매년 연구개발비는 10억 달러에 달한다.

제인 순 CEO는 “트립닷컴의 원스탑 여행 솔루션은 고객이 여행을 위해 집을 나서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모든 동선에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현재 항공, 호텔, 기차표 외에 향후 액티비티, 공항픽업, 렌터카 등 여행에 수반되는 모든 서비스를 앱 하나에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한국시장의 성공이 다른 마켓의 성공을 가져오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씨트립 그룹은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7년 매출은 41억 달러(약 4조5000억 원)에 달하며 미국 나스닥에도 상장된 글로벌 여행기업이다.

트립닷컴은 씨트립 그룹의 글로벌 브랜드로 전 세계 200여 국가에 걸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호텔, 항공권, 기차표 등 여행 예약을 PC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한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15개국 17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며, 누적 앱 다운로드 수는 23억 건, 회원 수는 약 3억 명에 달한다. 규모로는 아시아 최대이다.

전 세계 200여 국가에 걸친 숙소, 항공권, 기차표, 액티비티 등 원스톱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15개국 17개 언어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서비스를 지원한다.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23억 건을 돌파했고, 1일 최대 예약 거래량은 약 855억원 규모이다.

abc@heraldcorp.com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핫이슈 아이템
실시간 주요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