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혁신설계로 직원만족도 높인다, 광주첨단 지식산업센터 '와이어스 파크' 11월 분양
부동산| 2018-10-12 11:16

최근 직원의 업무환경 및 업무 만족도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기업들은 직원들에게 더 좋은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지식산업센터'는 1인 기업, 벤처기업 등의 소규모 업체의 수요와 쾌적한 환경과 시스템, 감세 혜택까지 맞물리며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그 중 광주 첨단지구에 들어서는 ‘와이어스 파크’는 오피스로 인기 있는 중소형의 평면구성과 영산강이 보이는 프리미엄 전망, 효율적인 업무를 도와주는 확장형 공간설계와 휴식공간 및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첨단설계로 벌써부터 관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광주 와이어스 파크 지식산업센터는 효율적인 업무를 도와주는 공간 설계와 접근성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 옥상공원, 층별 휴게실, 회의실 등이 위치해 있어 직원들에게 휴식과 여유로움까지 선사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100% 지주식 주차완비 및 무인관제, 편리한 유도시스템 및 고객유치에 탁월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피트니스센터, 호텔식로비 및 우편함까지 차별화된 업무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외기를 별도공간에 설치하고, 공장시설 시스템에어컨 및 발코니 제공, 효율성을 극대화한 확장형 설계로 전용 공간을 높인 것도 매력으로 손꼽히고 있다.
 
'와이어스파크'의 기획 및 시행사 더블유씨피컴퍼니(주) 관계자는 "와이어스파크는 첨단 와이어스파크는 광주광역시 연구개발 특구 입주기업 세제지원, 중도금 대출 무이자 지원, 2019년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등 금융 및 세제 지원으로 기업의 경제적 부담이 적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첨단와이어스파크는 최근 광주에서 오피스로 인기가 높은 중소형의 평면구성과 영산강을 낀 뛰어난 전망 등을 갖춰 미래가치가 뛰어나다고 평가하고 있다.
 
11월부터 본격 분양 예정인 광주 첨단‘와이어스 파크’는 국가산업단지(준공업지구) 광주광역시 북구 오룡동 1110-25번지 일원에 1만1,33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22층, 연면적 7만4,658㎡(2만2,584평) 규모로 조성된다.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주차공간은 물론 업무와 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되고 인근에 정부종합청사와 광주시민의 숲, 첨단종합병원, CGV 등 우수한 생활 인프라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또 첨단대교, 광산IC, 호남고속도로, 하남 진곡산도로, 산월IC, 제2순환도로 등 막힘없는 쾌속 교통망을 갖춘 교통요지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철 2호선 첨단쌍암역(2025년), 북부순환도로(2020년), 상무~첨단산단도로(2022년) 등 교통망 확충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와이어스파크'의 기획 및 시행사 더블유씨피컴퍼니(주)(대표 김상철) 는 광주 및 전남을 기반으로 한 기업으로, 지역주택조합최우수현장인 화순 한양립스(612세대)의 업무대행사이며 현재 광주 남구 주월동의 대규모 주상복합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부동산개발 외에도 교육사업, 해외종합무역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한편 광주지역 내 최적의 경쟁력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 파크’는 광주 북구 오룡동 1110-25번지 1층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