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검색
닫기
국내 최대 VR 테마파크 ‘일루션월드’ 11월 동대문서 개장
게임세상|2018-10-23 13:33


지난 여름부터 홍대, 강남에 이어 동대문에 대규모 VR 오프라인 매장이 하나 둘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월 국내 최대 규모의 VR 테마파크가 이곳에서 오픈을 예고했다. 이와 관련해 융합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 및 VR(가상현실) 테마파크 전문 기업인 일루션월드(ILLUSION WORLD)가 내달 서울 동대문 굿모닝시티 쇼핑몰에서 자사 VR 테마파크 '일루션월드 VR 테마파크'를 정식 오픈한다.
 




'꿈과 상상을 현실로 체험하는 제 3의 공간'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일루션월드 VR 테마파크는 일루션월드라는 거대한 항모에 탑승해 미지의 우주를 항해하는 테마를 바탕으로 조성된 복합 문화체험공간이다. 이에 국내 최대 규모인 총 2천 평 규모에 달하는 서울 동대문 굿모닝시티 쇼핑몰 두 개 층에 걸쳐 일루션월드 VR 테마파크와 일루션 볼링장이 입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당 매장에서는 자체 개발한 VR 슈팅게임 '인펙션-Z'를 비롯해 국내 개발사들의 다양한 VR게임 콘텐츠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아케이드 게임 외에도 락볼링, 방탈출, 에듀 콘텐츠, 공연 이벤트, 힐링룸, 기념품 매장, 푸드코트 존 등 방문객들의 니즈를 고려한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가득한 즐거운 공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일루션월드 VR 테마파크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콘셉트의 VR 테마파크 체험 코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쇼핑몰이라는 현실 공간과 가상현실 체험을 결합함으로써, 쇼핑 외에도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를 갖춘 시설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일루션월드 VR 테마파크는 계적인 건축물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한류쇼핑 랜드마크인 패션타운이 인접한 입지조건을 활용, 향후 동대문을 국내 고객 외에도 중국과 일본 등 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VR 新 메카'로 만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일루션월드 관계자는 "4차산업 혁명이 놀이 세상을 변화 시키고 있다. 가상현실 속에 들어가 캐릭터와 직접 게임 하는 VR테마파크를 일루션월드가 신개념 놀이공간으로 만들었다"며, "VR축제를 통해서 모험, 탐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으며, 꿈과 즐거움과 힐링을 체험 할 수 있는 복합 에듀테인먼트 공간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일루션월드 VR 테마파크'는 정식 개장에 앞서 오는 11월 초부터 방문객들이 매장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사전 오픈을 진행한다. 

 
정우준 기자 game@heraldcorp.com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핫이슈 아이템
실시간 주요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