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청광플러스원 청계 분양 시작…골프장 회원 혜택으로 주목
부동산| 2018-10-24 10:33

1인 가구 600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주거 트렌드가 점차 소형화됨에 따라 주택 시장 역시 변화하고 있다. 실제로 요즘 분양 시장에서는 소형 아파트나 편의시설을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이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피스텔은 공실률에 대한 위험이 적은 만큼 상가나 아파트보다 월세를 놓기 까다롭지 않아 초보 투자자들도 어렵지 않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데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주택 수에 산정되지 않아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 걱정도 없다.

특히 1인 가구 거주지역으로 손꼽히는 관악구, 중구, 종로구, 동대문구 등의 지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임차 수요에 대한 부담이 없어 오피스텔에 대한 희소가치가 높은 지역이다. 이 중에서도 1인 가구 비율 37%를 차지하고 있는 동대문구는 청계천 복원 사업 이후 입지 프리미엄을 갖춘 청계라인을 중심으로 투자 선호도가 높다.

최근 해당 지역에 분양을 시작한 ‘청광플러스원 청계’의 경우 청계천과 인접해 있어 청계천 조망권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지하철 1,2호선 신설동역, 우이신설 경전철을 도보 이용 가능한 트리플역세권 및 지하철역(용두역, 동묘앞역) 인접 등 차별화된 입지를 앞세워 가치를 높였다.

또한 인근에 이마트, 홈플러스 등 주요 마트들이 인접해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고, 입주민들의 주거쾌적성을 고려해 무인택배, 북카페 등을 마련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특히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물게 태양발전 판넬을 설치해 관리비도 절약할 수 있다.

청광종합건설 관계자는 “청광플러스원 청계의 경우 분양 대상자들에게 청광 HONORS CLUP 골프 회원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면서 “분양자들에 한해 일본 나리 아이즈 CC, 골든우드 CC, 다카마츠 CC 골프장을 회원 자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광플러스원 청계는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 오피스텔 226실, 근생 2실로 구성되며, 자세한 분양 정보는 청광종합건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