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TV
방탄소년단 뷔, 희귀혈액 구하는 팬 도와..선한 영향력 美뉴스위크 보도
엔터테인먼트| 2020-01-17 10:56

[헤럴드경제= 서병기 선임기자]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뷔(김태형)가 아픈 할아버지를 위해 급하게 헌혈자를 구하는 팬을 돕기 위해 나섰다. 스타가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미담이다.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2020년 1월 16일자에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희귀 혈액을 구하는 팬을 도와주었다〈‘#ThankYouTaehyung Trends As BTS Member from K-pop Group Helps Fan in Need of Blood Donor(By Soo Kim)〉’는 제목으로 기사를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작년에 시작된 공식 BTS 팬 커뮤니티인 WEVERSE의 한 사용자는 최근 혈액 기증자를 필사적으로 검색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메시지를 게시했다.

​위급한 상황(critical condition)에 놓여있는 할아버지를 위해 혈액형 Rh-A형의 기증자를 찾고자 전세계에 있는 아미들이 도와주기를 간절히 바라며 도움을 요청한 것이다.

커뮤니티의 이 사용자는 사적인 문제를 이 공간에 포스팅 한 데 대해 미안하게 생각하면서도 아미는 거대한 가족 같은 존재(Army is like a big family)라고 하면서, 혈액형이 같은 분이 할아버지를 도와주기를 간청했다.

이를 읽은 방탄소년단 뷔는 “혹시 Rh-A형 이신 분 계실까요? 부탁드려요”라고 답글을 달며, 아미들의 참여를 격려했다.

​뷔의 조력에 힘입어 전세계 아미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 팬은 혈액을 구할수 있었고 ”태형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 기사는 아미중 형액형이 일치하는 누군가 연락이 와 협의중에 있고, 수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Someone from the Army with a blood match has come forward and we are in discussion. It looks like my grandfather should be able to receive the blood transfer. Thank you so very much,” the user confirmed)

뷔의 행동에 감동을 받은 방탄소년단 팬들은 해시태그 ‘#ThankYouTaehyung’를 사용하며 SNS에 감사의 글을 게시했다. 스타와 팬의 참으로 아름다운 합동작전이다.

"태형은 자신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걱정과 위안을 보여주고, 사랑과 긍정적인 영향을 퍼뜨리고, 주변 사람들을 돕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고 감동적인 일이다. 그는 정말로 가장 순수하고 친절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천사입니다. #ThankYouTaehyung”(@taekookmoments)

"태형은 우리가 이 세상 어딘가에 천사가 존재한다고 믿게 했습니다. 그는 오늘 생명을 구했고, 아미를 많이 걱정하고, 최대한 많은 대화를 합니다. 태형은 이 세상의 모든 사랑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사랑하고 항상 김태형 #ThankYouTaehyung에게 감사합니다.”(@sinfuljeonjk)

"태형은 정말로 가장 친절한 영혼이다."(@Strawberries)

“#달콤하고 친절하고 돌보는 사람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랫폼을 사용하여 도와주고 참여하고 필요한 아미를 확인하네요. 행복해 보이며 오늘 밤 잠을 잘 자길 바랍니다. @BTS_twt”(@omermeroz)

w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