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검색
닫기
호텔 서비스, 타업종 협업으로 더욱 풍성…눈물겨운 전방위 불황타개책
라이프|2020-07-01 09:10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힘겨워도 울지 않고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호텔 리어들의 창의력은 타 업종과의 협업으로 확장되고 있다. 호텔 서비스가 쇼핑, 건강식, 뷰티 등으로 풍성해지는 이유이다. 가격을 코로나 이전 보다 낮추면서도, 콘텐츠는 더 많아졌다.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와 악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덴마크 왕실 도자기와의 악수= 파르나스 호텔은 245년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인 ‘로얄코펜하겐(Royal Copenhagen)’과 올 여름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작년 여름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3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했던 첫 컬래버레이션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올 해도 다시 한번 두 브랜드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호텔 파티쉐가 한국 전통 식재료인 ‘쑥’을 주제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레트로 쑥 빙수’를 로얄코펜하겐의 아름다운 그릇에 담아 제공한다. 빙수 컬래버레이션에 사용될 식기는 탄생 20주년을 맞은 ‘블루 메가(Blue Mega)’ 라인의 제품이다. 호텔측은 거리두기 때문에 1인용 빙수매출이 40%를 차질할 정도로 늘었다고 전했다.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와 협업한 인터컨티넨탈의 애프터눈티

▶라이프스타일 뷰티=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더위로부터 생기를 되찾아줄 ‘프레쉬 서머 애프터눈 티’를 라이프 스타일 뷰티 브랜드 프레쉬(fresh)와 컬래버레이션해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로비라운지에서 선보인다.

이번 애프터눈 티의 티 푸드(tea foods)는 프레쉬 바이타민 넥타 라인을 모티브로 비타민이 가득 담긴 오렌지, 레몬, 자몽, 유자 등의 시트러스 과일을 활용해 호텔 셰프가 구성했다. 깔라만시 머랭 타르트, 코코넛 유자 다쿠아즈, 자몽 오렌지 치즈 케이크 베린, 라임 커드 크림 등 상큼함과 달콤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9가지 디저트와 몬테 크리스토 샌드위치, 버섯 치즈 샌드위치, 먹물빵 버팔로 치즈 샌드위치까지 샌드위치 3종도 함께 제공된다. 여기에 타발론 티의 다양한 차 메뉴 또는 커피 메뉴 중 자유롭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매혹적인 향기 브랜드와 콜라보한 롯데호텔의 빙수와 디저트

▶매혹의 향과 결합= 롯데호텔서울이 올 여름을 겨냥해 지중해 감성의 프리미엄 니치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Aqua di Parma)와 손잡았다. 이 호텔은 지난해 모스키노, 지방시, 샹테카이 등과 협업한 바 있다.

오는 8월 31일까지 롯데호텔서울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에서 선보이는 여름 디저트 프로모션 ‘2020 머스트 비 트로피컬(Must Be Tropical): 더 퍼퓸(The Perfume)’에서는 세계요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의 나성주 제과 기능장이 아쿠아 디 파르마의 향수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섬세하고 독창적인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2인이 디저트와 빙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아쿠아 트레이(Tray)’ 패키지가 돋보인다.

프랑스 리조트웨어 빌보콰와 협업하는 신라호텔

▶하이엔드 수영복의 맵시= 서울신라호텔은 오는 7월 11일부터 8월 23일 까지, 프랑스 하이엔드 수영복&리조트웨어 빌보콰와 협업해 여름 맞이 손님맞이에 나섰다. 여름을 맞아 야외 수영장인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에 글로벌 연예인 애용품 빌보콰 수영복 교환권을 준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들이 '빌보콰' 수영복을 체험하면서 휴양지 기분을 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빌보콰는 한국에 진출하면서 서울신라호텔 투숙객들에게 상품을 선보이는 윈윈 효과가 기대된다.

어번 아일랜드는 풀사이드에서 즐기는 풍미 가득한 트러플 감자튀김과 독일 밀 맥주 '베네딕티너' 생맥주 2잔도 제공한다.

제주맥주와 손잡은 글래드호텔

▶제주맥주의 풍미=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제주맥주와의 협업을 통해 도심 속 야외 테라스에서 피크닉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서울시 제주도’ 패키지를 오는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마포는 ‘서울시 제주도’ 패키지를 통해 제주 감귤 껍질의 상큼함과 섬세한 꽃 향기로 산뜻한 끝 맛을 선사하는 밀맥주 ‘제주위트에일’ 2캔, 피크닉에서 빠질 수 없는 콤비네이션 피자 1판을 테이크 아웃으로 제공한다.

abc@heraldcorp.com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함께 보면 좋아요
오늘의 인기 정보
핫이슈 아이템
실시간 주요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