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서울 600만원대 지식산업센터 ‘구로 SK V1 center’ 선점해 볼까?
부동산| 2020-07-31 15:23


- 서울시 내 주요 지식산업센터 매매가 오름세 지속
- 인서울 확실한 투자처, 구로 항동지구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헤럴드경제] 최근 정부의 주택에 대한 고강도 대책이 이어지고 최저금리도 지속되자 갈 곳 잃은 뭉칫돈이 대체 투자처를 찾고 있다. 이에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떠오르고 있으며 규제가 적고 세금혜택 감면이 풍부한 지식산업센터가 틈새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투자 시에는 주변 인프라 및 업무 편의성 등 각종 상황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단연 입지를 잘 체크해봐야 한다. 대한민국의 중심 서울은 성남, 하남, 안양, 부천 등 주변 지역대비 풍부한 입주 수요를 배후에 두고 있다. 이에 높은 매매가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더불어 투자 안정성도 주목 받고 있다. 따라서 여러 지역 중에서도 서울시 내 지식산업센터에 투자수요가 집중될 수 밖에 없다.

업계 조사에 따르면, 최근 서울시 내 분양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분양가격이 1천 만원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영등포구 S지식산업센터 1560만원대, 성동구 S지식산업센터 1420만원대, 그리고 강서구 K지식산업센터 1400만원대로 형성돼 있다.

업계 전문가는 “지식산업센터 입지는 서울이 가장 뛰어나지만 다소 높은 분양가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며 “서울에 위치하면서 다소 저렴한 지식산업센터를 선점한다면, 향후 시세 차익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상황이 이런 가운데, 서울시 관내 600만원대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이라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바로 SK건설이 서울 택지지구인 구로 항동지구에 조성하는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다.

‘구로 SK V1 center’는 항동지구에 첫 번째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로 뛰어난 희소가치를 지닌다. 서울시 구로구 연동로7길 148-25에 들어서는 ‘구로 SK V1 center’는 연면적 5만4000여㎡에 지하 4층~지상 11층 2개 동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로 조성된다.

‘구로 SK V1 center’는 서울 및 서남권 주요 산업단지 등과 연결되어 우수한 교통 요건을 갖추고 있다. 주변으로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가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역곡역이 가까워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최적의 비즈니스환경 설계를 통해 입주기업의 자부심을 함께 고려한 테라스정원, 커뮤니티정원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기반 업무환경도 자랑거리다. 나아가 천왕산, 푸른수목원, 항동철길 등 자연이 인접한 쾌적한 주변 녹지환경은 ‘구로 SK V1 center’ 프리미엄에 웰빙 가치를 더한다.

실용성과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섹션오피스형의 업무시설 구성도 장점이다. 최근 4차산업 시대를 맞아 IT기업 및 스타트업들을 중심으로 섹션오피스에 대한 선호도와 함께 투자가치도 상승하고 있다.

또한 SK건설에서 직접 시공과 시행을 맞아 높은 사업 안정성을 기대해 볼 수 있다. SK건설은 ‘가산 SK V1 center’, ‘문래 SK V1 center’, ‘당산 SK V1 center’ 등의 풍부한 경험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이번 현장에도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독창적인 특화외관과 더불어 태양광, 지열설비 등 관리비가 절감되는 첨단 Low-energy Building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입주사를 위한 혜택인 지식산업센터 최초 유리 강화도어, 데코타일 기본시공(분양창고, 근린생활시설 제외)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규제를 받는 주택과 달리 총 분양가의 70~80% 이상 대출이 가능하고, 입주업체들은 재산세(37.5%)와 취득세(5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분양계약자의 입주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자금대출알선과 같은 금융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로 SK V1 center’ 분양홍보관은 부천시 괴안동 248-1 (양지프라자 1층)에 마련되어 있으며 현재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