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이사만루3’, ‘이사만루2020’으로 가을야구와 함께 새단장
게임세상| 2020-10-23 10:24


공게임즈는 10월 23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3'를 '이사만루2020'으로 리뉴얼함과 동시에 가을야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사만루2020' 가을야구 업데이트는 '챌린지모드 랭크브레이커', '시뮬레이션 플레이' 등의 신규 콘텐츠와 '마이클럽 시즌/대전 경시 시스템 개선', '미션 시스템 강화', '리얼 야구 매커니즘 업데이트' 등 게임 전반에 걸친 업데이트다.

'챌린지모드 랭크브레이커'는 매주 게임 내 최고의 구단을 소유한 이용자를 선정하고, 최고 구단으로 선정된 이용자의 팀 라인업에 다른 이용자들이 도전하는 방식의 게임모드다. 해당 모드를 통해 최고의 구단으로 선정된 이용자는 명예와 그에 맞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들은 최고의 구단으로 선정된 팀의 라인업을 살펴보고 도전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기존의 하이라이트 플레이를 '시뮬레이션 플레이'로 개편했다. 해당 콘텐츠는 빠른 배속으로 시뮬레이션 되는 경기 화면과 간략한 경기 정보를 함께 표시해, 빠른 게임 진행과 더불어 야구 경기를 보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마이클럽 시즌 경기를 시뮬레이션, 공격 또는 수비 플레이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옵션 기능과 경기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즉시 완료 기능'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원간/주간/경기 미션 추가', 마이클럽 대전 플레이 모드 내 '랭킹 시스템 개선' 등의 편의성 개선이 진행됐다.

다양한 상황에서의 송구, 포수 액션 뿐만 아니라 심판의 움직임을 업데이트하고 3스트라이크 낫아웃 등의 돌발적인 야구경기의 상황 연출을 추가하는 '리얼 야구 매커니즘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한편, 공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클래식선수팩을 지급하며,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아이템 교환소'를 활용하여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기념주화'를 골드와 선수팩 등 팀 라인업 구성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해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도연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