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20’ 참여 기업 라인업 공개
라이프| 2020-10-30 16:26

사진 제공=한국디자인진흥원

[헤럴드경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주현)에서 주관하는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20’이 오는 19일 온라인 개최를 앞두며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쇼룸으로 공개되는 기업관의 참여기업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11월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관람 가능한 기업관 쇼룸은 시대적 트렌드가 반영된 우수 디자인 제품을 ‘메가트렌드’, ‘리빙’, ‘라이프 스타일’ 분야로 선별 후 VR(실사) 기술로 구축한 온라인 전시다.

메가트렌드 분야는 환경, 위생, 건강 등 생활 안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디자인 제품 약 20점으로 채워졌다.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공기청정기 수요가 높아진 세태를 반영해 살균력을 강조한 ‘클레어 주식회사’의 ‘클레어 공기청정기’, 휴대성과 이동성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주)에이테크’의 '퓨리클 공기청정기', ‘제인디자인웍스’의 '오보제 공기청정기 USB' 등 디자인적 솔루션이 돋보이는 다양한 형태의 공기청정기를 소개한다.

또한, 일회용품을 줄이면서 사용 빈도가 높아진 텀블러를 세균 번식 등의 위험으로부터 지켜주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인 ‘리벨롭’의 휴대용 살균기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에 선정되며 화제를 모았던 ‘두레셈’의 소화기, 이산화탄소 측정 기능을 더해 졸음운전을 방지하는 ‘나인브릿지’의 무선충전 오토 거치대도 만나볼 수 있다. K-방역과 함께 떠오른 ‘(주)다누리케어’의 소독액 분사기도 참가해 국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이 외에도 주방용품부터 가전, 키즈 생활용품 등 디자인을 앞세워 리빙 솔루션을 제안하는 약 100점의 제품은 ‘리빙’ 분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연 친화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캠핑용품과 1인 가구, 반려동물 관련 디자인 제품 약 30여 점도 쇼룸에서 소개한다.

한편, 한국 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20은 코로나19 재확산 속에 비대면을 넘어 디지털로 연결되는 디지택트 개최를 결정했다. 이에 DKbiz 기업관 참가 기업들의 온라인 비즈니스 진출을 위한 솔루션을 내놓았다는 평이다.

급속도로 확장된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며 노하우를 쌓을 수 있도록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가하는 한편, SSG닷컴과의 협업을 통해 '디지택트 쇼룸 기획전'을 11월 1일부터 진행한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