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서울랜드 빙어낚시장,눈썰매장 정원의 33%만 입장
라이프| 2021-01-20 08:52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도심 속 힐링파크 서울랜드는 눈썰매장과 얼음빙어낚시 등을 호젓하게 체험하는 ‘서울랜드 스노우 펀파크’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노우 펀파크는 도심에서 즐기는 라바 눈썰매장과 얼음빙어스 빙어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랜드 스노우 펀파크는 정부의 겨울스포츠시설 방역 지침에 따라 눈썰매장 수용 인원을 3분의 1 이내로 제한하고, 거리두기 규정에 맞춰 운영 중이다.

라바 눈썰매장은 약 8500㎡(2600여 평)의 부지에 100m가 훌쩍 넘는 슬로프가 설치되어 있다. 너무 가파르지도 않으면서 폭이 넓어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스릴과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넓은 서울랜드 눈썰매장

올해에는 기존의 눈썰매장에 눈놀이터를 더했다. 눈놀이터에서는 눈사람 만들기, 눈싸움 등 눈을 이용한 각종 놀이가 가능하다. 서울랜드 라바 눈썰매장은 서울랜드에 입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서울랜드 빙어체험 '얼음빙어스'는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교외로 나가야만 체험할 수 있는 빙어낚시를 도심에서 만날 수 있어 매년 인기를 모으고 있다.

빙어를 뜰채로 낚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돼 남녀노소 쉽게 체험 가능하다. 서울랜드 빙어체험 ‘얼음빙어스’는 삼천리동산 연꽃분수에 위치한 무인발권기를 통해 선착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이용 요금은 1인당 5000원이다.

빙어 뜰채로 낚시해보기

실내 놀이공간으로는 서울랜드 체험형 전시 쥬라기랜드와 키즈 복합문화공간 베스트키즈가 있다.

서울랜드 쥬라기랜드는 누적 관람객 100만명을 돌파한 전시로, 전시장 입구 앞의 살아 움직이는 18m의 거대 공룡은 물론, '공룡연구소의 비밀'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전시장에 들어서면 현미경 등 각종 실험도구와 공룡 화석, 알 등이 가득한 신비로운 공룡연구소가 펼쳐진다.

관람객들은 티라노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벨로시랩터 등 다양한 공룡들을 만나보고 공룡 뼈와 화석을 발견할 수 있는 발굴 체험도 해볼수 있다.

서울랜드 키즈 복합문화공간 베스트키즈는 400평의 초대형 규모로, 대형 파도 슬라이드, 타워 놀이터, 정글놀이터 등을 갖췄다. 올레tv 키즈랜드와 함께하는 KT 5G체험존에서 AR체험은 물론 영어공부와 책읽기까지 가능하다. 실내시설인 베스트키즈는 선착순 및 예약제로 운영하고 40분 운영, 20분 소독 및 환기 등 철저한 방역조치를 한다. 거리유지 규정은 면적 개념으로 4m²를 적용한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