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로버트 켈리, BBC 방송사고 “역대급 난입 사고” 패러디 속출
뉴스| 2017-03-15 12:35
이미지중앙

BBC 방송사고 당시 화면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진희 기자] 로버트 켈리 부산대학교 교수의 BBC 방송사고 영상이 BBC 공식 계정 유튜브 게시물에서만 15일 낮 12시 현재 1680만4256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 게재 4일 만이다.

로버트 켈리 교수 가족이 함께 출연해 인터뷰에 응한 영상도 게재 7시간 만에 3만7458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 유저들은 “BBC의 역대급 방송 난입 사고”라고 즐거워하면서 패러디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는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었던 ‘강남스타일’과 ‘PPAP’ 뮤직비디오 화제 당시와 비슷한 모양새다.

BBC 공식 계정 게재 이외에도 해당 영상은 약 40여 개 계정에서 제작돼 게재돼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로버트 켈리 교수는 지난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소식을 리포팅 하던 중 두 자녀가 등장해 웃음을 유발하는 방송 사고를 냈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아이들이 너무 귀엽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방송사고”라며 SNS 계정을 통해 공유해 빠르게 퍼져나갔다.

인터뷰에서 로버트 켈리 교수는 “문 잠그는 것을 깜빡했다”고 상황을 설명하며 “아이들이 화면에 등장했을 때 ‘이제 다 끝났구나’라고 생각했다”며 당시의 아찔했던 심경을 전했다.

cultur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