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재인 1번가’ ‘안철수 포스터’…19대 대선 ‘혁신만큼은 대통령급’
뉴스| 2017-04-18 13:22
이미지중앙

'안철수 포스터' '문재인 1번가' 등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유권자들의 시선을 끈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진희 기자] 문재인 1번가, 안철수 포스터 등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속속 나오고 있어 유권자들의 시선을 잡는다.

17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캠프는 ‘문재인 1번가’ 사이트 오픈을 알렸다. 문재인 1번가는 문재인 후보의 정책과 공약을 소개하는 사이트로 전에 없던 정책 쇼핑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터넷상에는 “qtq**** 센스있고 친근감 있는 아이디어네요. 문재인 1번가에서 주문하겠습니다” “yangho**** 문재인 1번가 [안전이정착된나라] 공약 구매 완료” “Ga**** 문재인 1번가 [치매앞에국가있다] 공약 구매 완료” “librehi**** 문재인 1번가 [3회벌거벗은영웅소방관] 공약 구매 완료” “KKS @kksg**** 누구의 아이디어인가?''문재인1번가'' 최고다!!” “appeal**** 문재인 1번가이런 참신 아이디어가 다있나” “yuri**** 문재인1번가 정책쇼핑몰 참신하네요.최순실이없는나라, 미세먼지 정책 구매했어요”라며 문재인 1번가의 기획에 감탄하며 공약 쇼핑에 한창인 네티즌이 다수 눈에 띈다.

앞서 지난 17일 공개된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의 포스터도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안철수 후보는 포스터에 당명을 지우고 후보의 번호와 이름, 얼굴만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인터넷상에는 “ysbm**** 작전은 좋네. 국민의당이 세가 약하니 저런 식으로” “cool**** 시선강탈이네” “ luck**** 당을 보고 뽑는 시대는 이제 그만해야지. 어느 당인지 모르는 것도 아니고ㅋ이런 변화부터가 새롭다” “goba**** 정말 혁신적이다. 전문가에게 일을 맡기니 기존에 없던 새로운 벽보가 탄생했다 목소리를 바꾸더니 벽보를 바꾸고 정말 리더가 제대로 판단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지지해주고 따라주면 정말 세상은 변할 듯하다. 이작은 벽보하나에 이렇게 사람들의 관심이 요동치는 걸보니 리더의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4차 산업의 기류에 편승해서 새로운 미래로 도약할 것인가 낡은 구태에 도태되어 살 것인가는 전적으로 국민들의 손에 달렸다” “djl0**** 참신한 모습이다. 새로운 나라를 열어주길 기대한다” “lond**** 좋다. 새로움,젊음 느껴진다. 잘했네”라는 댓글이 줄 이었다.

cultur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