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허리케인 어마, 무서운 위력에 국내 여론마저 ‘불안’..왜?
뉴스| 2017-09-08 09:07
-허리케인 어마로 카리브해서 최소 10여명 사망
-바부다 섬 전체 주민 절반 가량 집 잃어

이미지중앙

사진=MBC 방송화면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초대형 허리케인 어마가 세계 곳곳을 강타하며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허리케인 어마는 7일(현지시간) 카리브해를 휩쓸면서 최소 10명의 사망자와 수천명의 이재민을 발생시켰다. 현재 미국 플로리다로 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10일 플로리다 남부 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

허리케인 어마는 지속 풍속이 초속 300㎞에 달했을 만큼 파괴력이 엄청나다.

이와 관련 네티즌들은 “jink**** 플로리다 정말 심각하네요 .허리케인 정말 무서운데 시민들이 많이 다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vest**** 허리케인 어마 ... 어마무시하군” “zaqs**** 허리케인. 어마 무시하구만” “jink**** 온난화때문에 폭풍도 상상이상으로 악화되는거 같습니다 . 집이 날라가니 사람은 종이장 같을 거 같습니다. 인명피해가 많이 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rkth**** 우와 진짜 어마어마하네요” “kine**** 제발 다 무사하기를..요즘 따라 참 무섭다” “hiru**** 어마어마하네요!!” “cjg4**** 더 이상의 사상자가 안나왔으면 합니다” “wind**** 와 저정도면... 무섭다 진짜” “fhta**** 지구가 인간한테 보내는 경고가 점점 강력 해진다” “zina**** 허리케인 크기가 어마어마해서.. 이름을 어마로 지은듯..” “yeon**** 지금 여기 미국인데 제 친구가 조지아주 즉 플로리다 근처에 살거든요. 학교얘기로는 지금 상태가 엄청 심각하다고 했었는데 정말이네요... 더이상의 인명피해 없도록 기도할게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