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지진 어느 정도였나, 시민들 반응 "경주보다 심각" 붕괴까지?
기사입력 2017-11-15 14:48 작게 크게
포항 지진 규모 어느 정도였나
포항 지진 체감한 이들 전언은
이미지중앙

(포항 지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포항지진이 전국을 흔들었다.

15일 오후 2시 29분쯤 포항에서 규모 5.5 지진이 발생했다.

서울 광화문을 비롯해 여의도에서도 지진을 감지했다며 "포항 지진의 여진인가"라는 반응을 보이는 이들도 다수다.

"dnd****내가느꼇던지진중에최고엿음ㅜ매장테이블이막흔들렷어ㅠㅠ" "kim**** 나 항상 지진으로 서울도 흔들렸다는 얘기 들으면 "언제?" 라고 하던 사람이었는데, 내가 느낄 정도 + 지진이구나 눈치채고나서 꽤 오래 흔들림..... 옷이 흔들흔들...." "boom**** 포항지진이라더니 나 부천인데 고층 아파트 흔들렸다" "ion**** 여의도인데 흔들렸다. 깜짝 놀랐다"라는 등 반응을 보였다.

포항 지진에 시민들의 전언도 속속 전해지고 있다. 포항시민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메신저 등을 통해 "good**** 내장이 다 흔들리는 느낌이다" "한**** 10분 사이에 두 번이나 지진이 났다" "박형**** 포항 한동대 외벽이 무너졌다는 말이 있던데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다" "grea****경주 지진때보다 심각하다" "wees**** 지금 포항에 있는 회사인데 다들 지진나서 뛰쳐나갔다. 건물이 안 무너진 걸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등 포항 지진에 대해 전하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 ▶ 아이유 "다음 생엔 설리로 태어날래" 이유가…
  • ▶ 추자현 친모 "네가 죽었어야 했어" 독설
문화 주요뉴스
베스트 정보


인기 정보
포토 뉴스
핫이슈 아이템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